[자리활동학습 가치][자리활동학습 분류][자리활동학습 단계별지도][자리활동학습 유형별 학습방법]자리활동학습의 가치, 자리활동학습의 분류, 자리활동학습의 단계별 지도, 자리활동학습의 유형별 학습방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자리활동학습 가치][자리활동학습 분류][자리활동학습 단계별지도][자리활동학습 유형별 학습방법]자리활동학습의 가치, 자리활동학습의 분류, 자리활동학습의 단계별 지도, 자리활동학습의 유형별 학습방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자리활동학습의 가치

Ⅱ. 자리활동학습의 분류
1. 필수 자리 활동과 선택 자리 활동
1) 필수 자리 활동
2) 선택 자리 활동
2. 이동식 자리 활동과 고정식 자리 활동
1) 이동식 자리 활동
2) 고정식 자리 활동

Ⅲ. 자리활동학습의 단계별 지도
1. 계획 단계
2. 활동 전개 단계
3. 정리 및 평가 단계

Ⅳ. 자리활동학습의 유형별 학습방법
1. 차시 블록형
2. 교과 통합형

3. 온종일 형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 가는 형태를 말한다. 그날 시간표의 학습할 교과가 국어, 수학, 사회, 자연이라면 이것을 아동 각자가 순서를 정하여 자기 주도하에 4시간 동안 계속해서 진행해 가는 학습이다.
이의 학습 지도 방법은 집중 모임 ― 진단 평가를 거쳐 자기 출발점 확인 ― 학습 방법과 생활 규칙을 알고 자기가 선택한 순서에 따라 이동식 자리 활동(4개 자리)을 돌면서 필수학습을 한다. 이 때 한자리를 마칠 때마다 교사와 보조 교사의 확인을 받는다. 학습 활동은 개별 학습을 하거나 새로운 짝과 협력학습, 교과별 팀웍학습, 능력별 토의 학습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아동의 능력에 따라 일찍 끝남 아동은 본시와 관련된 심화 과정이나 발전 학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강찬도·길양숙 외 공저 : 교육학 개론, 도서출판 하우, 1995
마리엘레 자이츠 지음 : 몬테소리 교육학과 발도르프 교육학, 밝은누리, 2001
신동로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2001
이성은 지음 : 아동을 위한 총체적 언어 교육,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2005
정범모 : 교육과 교육학, 서울: 배영사, 1981
함수곤 : 교육과정 개발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03
  • 가격5,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1.03.1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5532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