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원리와 기본가정,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학습환경과 실제,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적용과 수업설계모형, 구성주의학습이론과 객관주의학습이론 비교 분석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원리와 기본가정,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학습환경과 실제,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적용과 수업설계모형, 구성주의학습이론과 객관주의학습이론 비교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의의

Ⅲ.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성격

Ⅳ.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원리
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
2. 자아성찰적 실천
3. 협동학습 환경의 활용
4. 교사의 역할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과제
6. 학습목표와 평가

Ⅴ.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기본가정
1. 지식(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만 존재한다
2. 사람들이 사물에 부여하는 의미나 해석은 자신의 지식에 근거한다
3. 지식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성된다
4. 지식은 결코 완벽할 수 없으며, 이해의 적합성과 사회적 협상을 통해 진전된다
5. 일상적인 지식은 일상적인 두뇌와 신체로부터 도출된다
6. 지식은 지각과 행위를 통해 구성된다
7. 지식의 구성은 시간과 정열을 요구한다
8. 지식은 맥락 지향적이다

Ⅵ.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학습환경

Ⅶ.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실제
1. 체험 중심 수업
2. 발문 중심 수업
3. 성찰 중심 수업

Ⅷ.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적용

Ⅸ. 구성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교육)의 수업설계모형
1. 구성주의 수업설계와 맥락
2. Willis의 R2D2 모형

Ⅹ. 구성주의학습이론과 객관주의학습이론의 비교

Ⅺ.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 가격6,5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1.04.05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633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