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표 식용유 광고 전략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백설표 식용유 광고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현상황의 문제점

Bottle neck 해결을 위해 발견한 몇가지 사항

페키지 디자인 개선 제안

그리고 무엇보다 기억에 남을 한마디 Key Word

우리의 성공 경험

우리가 방심할 수 없는 점

해표는 어떻게 강력한 소비자 인식을 얻었는가?

백설의 콩 캠페인

또 다른 경쟁자들의 주장

전략적 결단

새로운 싸움터의 조건

소비자에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따라서, 백설이 가야할 싸움터

백설의 무기를 Brand Wheel로 보면

새로운 Positioning을 위한 설득적 Key Word는

또한 ‘백설’ Family Brand로 판매되는 많은 제품들도 고려

따라서, 백설식용유의 새로운 설득적Key Word는?

해표와의 경쟁과 백설 브랜드의 활성화를 동시에 고려

이를 보다 쉽게, Impact있게 전달하기 위하여...

한마디 Key Word

‘바로 이 맛이야’처럼 Brand Recall을 위한 소비자 언어

‘다시다’와 비교

Creative Strategy

Media Strategy

본문내용

치열해 지는 싸움
근본적으로 백설식용유가 해결하지 못하는 무엇?
첫째, 제품 Package 상에서 ‘Branding처리’
둘째, 광고 표현에서 ‘Logo Song’
셋째, 광고 표현에서 식품 부재료로서의 ‘Sizzle Touch’
넷째, 광고 표현에서 ‘백설식용유는 …다’라고 남겨 주는 ‘한마디 강력한 Key Word’
그러나,해표 신동방 기업의 부도에 따른 브랜드력 약화가주 요인
→ 사조 그룹에 M&A된 해표 식용유



No.1의 상징적 가치 (잘 팔리는, 대표)와 감성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
Sizzle과 Logo Song의 일관된 표현으로 친근감, Brand Recall 강화.
해표가 ‘대표’를 외치고
후발들이 ‘Me-too’를 외치는 상황에서
속성싸움은,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중 략>

Creative Strategy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 단일 매체를 집중 활용한다
메시지 내용과 집행방법의 유연성을 고려할 때 TV를Main media로 활용한다
원칙 1. 집중하자!
TV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돌출신문광고 집행을 통해 Frequency를 늘려 이슈화를 유도한다
원칙 2. 자주 보여주자!
Media Strategy
단기간 Reach 확대 및 붐 조성에 있어 가장 적합한 매체
Impact가 높아 Awareness 증가에 적합
경쟁사 우위의 광고비 집행으로 시선 확보
매체별 Action Plan -TV
프로그램 선정 기준
전국권 프로그램 위주로 집행.
타겟 시청률 및 효율성 위주로 집행.
효율성 감안, SPOT 선택적 집행.
TV와 연계 최소 15% 집행
이벤트/프로모션과 Synergy 효과 창출.
접촉빈도 극대화
프로그램 선정 기준
출근, 점심 시간대 프로그램 집행
프로 선정시 타겟에 가장 가까운
프로 지정
타겟 청취율 위주로 집행.
  • 가격600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11.04.26
  • 저작시기2011.4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67226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