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테마를 경영하라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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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자인테마를 경영하라 스타벅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감성적 디자인의 확장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의 브랜드 철학
미학적 마케팅
감성적 디자인 전략 : 조화 (harmony)와 대조 (contrast)의 Style
스타벅스의 디자인 테마
디자인 테마 개발 : ‘커피를 마시는 로맨스’ 경험
스타벅스의 디자인 요소

본문내용

1994~1996년 (총체적인 디자인테마 개발 기간은 1987~1997까지 약 10년간)
목적 경쟁사들을 앞질러 스타벅스 스토어의 디자인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함
비젼 스타벅스 고유의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위한 강력하고 종합적인 디자인 테마를 개발
리더 디자인 부사장으로 채용된 라이트 메세이 (Wright Massey).상품 기획의 전과정을 혁신.
“훌륭한 디자인이란 좋은 색깔을 아니라 손에 닿을 수 있는 어떤 것을 놓는 것이며,
사람들이 그것을 얻고자 가도록 만드는 것이다.” - 라이트 메세이(Wright Messey)
멤버 화가, 건축가,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미래 디자인팀
(Store of the Future design team)이 담당
역할 스타벅스의 차세대 스토어를 구상
장소 시애틀 스타벅스 센터 빌딩 ‘비밀 스튜디오’
전략

스타벅스의 모든 디자인은 기업 정신과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하며, 통일된 전략 하에 총체적으로 관리되어지고 있다. 커피의 예술과 문학, 추출, 원산지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자연스럽고 환경 친화적인 요정의 모양을 사용하여 그림과 로고를 다양하게 개발했으며, 서정적이고 풍부한 기업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천연 직물, 손으로 만든 가벼운 부착물들, 생물 모양의 요소들을 개발했다.
스타벅스는 커피의 재배, 배전, 추출, 커피의 향 등 4가지 이미지 모티프를 두고 있으며, 커피의 재배는 초록 그림자를, 배전은 적색과 풍부한 갈색의 혼합을, 추출은 물을 상징하는 청색을, 커피의 향은 갈색과 노랑, 초록, 흰색의 밝은 기본 색조를 가진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1.05.11
  • 저작시기2011.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676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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