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주점 WABAR의벤치마킹에 대한 연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메뉴전략

서비스방침

목표고객

고객유치

브랜드 경쟁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년 중반 대형 패밀리 레스토랑과 함께 들어왔다. 2000년 프랜차이즈 형태로 하나 둘 생겨나기 시작하여 현재 주류 전문점의 한 장르를 형성하고 있다. 수익성 높이고 인건비 줄이는 와바 노원점은 매장 개발, 운영과 수익 상태를 볼 때 매우 성공적인 창업인 것으로 평가된다.
몇 가지 벤치마킹 포인트를 살펴보면 제품구성에 있어서 세계맥주를 비롯 양주와 칵테일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향후 판촉 개발에 따라 수익증대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사의 물류를 통한 매뉴얼화 된 안주는 반제품으로 공급되어 조리가 간편해 숙련된 주방장이 필요 없어 주방인건비를 절감 할 수 있다. 이는 매월 들어가는 고정비 절감 외에도 핵심 인력 관리에 따른 과도한 관리 요소를 절대적으로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인테리어에 있어서는 고객 만족도에 비해 저렴한 비용투자를 하였으며 원목소재의 인테리어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지루하지 않은 효과가 내재되어 있어 재투자가 거의 없어도 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세계 맥주라는 특성상 강력한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음주문화가 바뀌고 있는데다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경기가 활성화 될 경우 꾸준한 매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매장으로 분석된다.
참고문헌
와바 http://www.wa-bar.co.kr/
창업114 http://cafe.naver.com/changup114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1.05.17
  • 저작시기2009.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7777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