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예절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유아언어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육성종목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정보통신윤리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영어말하기교육, 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진로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예절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유아언어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육성종목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정보통신윤리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영어말하기교육, 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진로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최선을 다하는 삶
2. 직업인으로서의 시민 생활
3. 미래에 대한 준비

Ⅱ. 예절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우리 학교
1) 학교생활 속에서 우리의 마음가짐
2) 학교 생활의 의미
2. 선생님을 대할 때
1) 선생님을 대하는 마음가짐
2) 선생님 앞에서의 말씨와 태도
3. 친구를 대할 때
4. 이성을 대할 때

Ⅲ. 유아언어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유아 언어지도
1) 유치원 교육과정
2) 유치원 일과를 통한 언어지도
2. 유아 언어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및 평가
1) 환경 구성의 원리
2) 유아 언어교육의 평가

Ⅳ. 육성종목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육성종목 지도 방법
1) 육성종목 지도시의 3가지 기준
2) 육성종목 지도시의 5가지 원칙
2. 자신감의 4가지 원천
1) 연습과 경기 경험에서 자신감을 얻게 해 주자
2) 대리 경험을 맛보게 해 주자
3) 언어적인 설득에 인색하지 말자
4) 강한 정신력을 키워주자
3.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말과 행동 27가지
1) 선수들이 연습할 때
2) 관중에 대한 의식
3) 실수는 누구나 한다
4) 할 수 있다는 믿음
5) 상대방에 대한 생각
6) 자신감 있는 행동 가지기
7) 최선을 다 하기
8) 연습 때의 기분으로 경기하기
9) 여유있는 자세 가지기
4. 육성종목 지도의 실제
1) 준비운동은 꼭 해야 할까
2) 스트레칭의 효과는 정말 있는 것일까
3) 정리운동은 안해도 되지 않을까

Ⅴ. 정보통신윤리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인간임을 기억하라
2. 실제생활에서 적용된 것처럼 똑같은 기준과 행동을 고수하라
3. 현재 자신이 어떤 곳에 접속해 있는지 알고, 그곳 문화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4. 다른 사람의 시간을 존중하라
5. 온라인상의 당신 자신을 근사하게 만들어라
6.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라
7. 논쟁은 절제된 감정 아래 행하라
8.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9. 당신의 권력을 남용하지 말라
10. 다른 사람의 실수를 용서하라

Ⅵ. 영어말하기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Scene 1
2. Scene 2
3. Scene 3
4. Scene 4

Ⅶ. 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자석의 극을 찾아라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2. 살아있는 침핀
1) 예상하기
2) 실험으로 확인하기
3. 곤충의 한살이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4. 곤충채집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h! They\'re happy. I\'m happy, too.(오! 저들이 행복하구나. 나도 행복해.)
4. Scene 4
tree : Good to see you again.(또 만나서 반갑구나.)
boy : Good evening. Where\'s my cap? Where\'s my cap?(안녕. 내 모자 어딨지?)
tree : Tommy, What\'s wrong?(토미, 무슨 일이니?)
boy : I lost my cap.(모자를 잃어 버렸어.)
tree : Is this your cap?(이거 네 모자니?)
boy : No, it isn\'t. My cap is brown.(아니. 내 모자는 갈색이야.)
tree : Is this your cap?(이거 네 모자니?)
boy : Yes. That\'s my cap.(응. 그거 내 모자야.)
tree : Here.(여기 있어.)
boy : This is my cap. Thanks.(이게 내 모자야. 고마워.)
tree : No problem.(괜찮아.)
tree : Tommy, what do you want to do?
(토미, 뭐 하고 싶니?)
boy : No, no, no. I\'m so tired. I want to rest.
(아니, 아니, 아니. 난 무척 피곤해. 난 쉬고 싶어.)
tree : Tommy, sit down, here.(토미, 여기 않아.)
boy : Oh, thank you.(오, 고마워.)
tree : I\'m so happy. You\'re my best friend.(난 행복해. 넌 나의 가장 좋은 친구야.)
boy : You\'re my best friend, too.(너도 나의 가장 좋은 친구야.)
♪ Make new friends and keep the old. One is silver and the other gold.
(새 친구를 사귀렴. 그리고 그 우정을 오래 오래 지켜가렴.)
(새 친구는 은이고, 오랜 친구는 금이란다.)
Ⅶ. 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자석의 극을 찾아라
1) 학습 문제
자석의 두 극 사이에서 작용하는 힘을 이용하여 자석의 극을 찾아보자.
2) 학습 자료
막대자석, 나침반, 종이로 싼 막대자석 또는 극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자석, 침핀,
3) 학습 활동 및 내용
숨겨진 자석의 극을 찾아라
자석의 N극과 S극을 가까이 하면 어떻게 되는가?
자석의 N극과 N극, S극과 S극을 서로 가까이 하면 두 자석은 어떻게 되는가?
종이로 싸여 있는 자석의 극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써 보자.
2. 살아있는 침핀
자석의 N극에 침핀 두 개를 서로 떨어뜨려 나란히 붙인다.
1) 예상하기
다른 막대자석의 N극을 두 개의 침핀 사이로 가져가면 침핀은 어떻게 될까? 그렇게 생각한 이유도 함께 써 보자.
또 막대자석의 S극을 두 개의 침핀 사이로 가져가면 침핀은 어떻게 될까? 그렇게 생각한 이유도 함께 써 보자.
2) 실험으로 확인하기
막대자석의 N극을 두 개의 침핀 사이로 가져가 본다. 침핀은 어떻게 되었는가?
막대자석의 S극을 두 개의 침핀 사이로 가져가 본다. 침핀은 어떻게 되었는가?
침핀이 실험에서와 같이 움직인 까닭은 무엇인가?
3. 곤충의 한살이
1) 학습 문제
여러 곤충을 사육하고 관찰하여 초파리의 한살이와 비교하여 보자.
2) 학습 자료
사육장(바람이 잘 통하는 사각 투명 수조가 좋다.), 관찰 기록장, 돋보기, 곤충의 알 또는 애벌레, 먹이
3) 학습 활동 및 내용
집파리의 한살이
애벌레의 모양을 관찰하여 보자.
애벌레의 색깔은 무슨 색인가?
애벌레는 어떻게 움직인가?
애벌레의 모양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번데기의 모양을 관찰하여 보자.
번데기의 색깔은 무슨 색인가?
번데기의 움직임은 어떤가?
번데기의 모양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번데기의 껍질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써 보자.
집파리의 몸을 머리, 가슴, 배의 3 부분으로 구분하여 관찰하여 보자.
머리의 모양은 어떠합니까?
가슴에는 무엇이 있는가?
배는 어떻게 생겼는가?
집파리의 몸에서 관찰할 수 있는 것에는 또 무엇이 있는가?
집파리의 알을 관찰하여 보자.
알의 색깔은 어떤가?
알의 모양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집파리와 초파리의 한살이를 비교하여 보자.
집파리는 사람들에게 많은 해로움을 준다고 한다. 그 까닭은 무엇인지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자.
4. 곤충채집
1) 학습 문제
연못에 사는 곤충을 채집하여 관찰해 보자.
2) 학습 자료
채집망(뜰그물), 장화, 비닐 주머니, 양동이, 페트병 어항(제작 활용)
3) 학습 활동 및 내용
· 연못의 생물 채집방법
- 채집망을 이용하여 채집하는 방법
채집망으로 수초 밑을 훑는다.
채집망을 건져 올린다.
- 물 위에 있는 소금쟁이는 얼른 채집망으로 덮어씌우고 그대로 물에 담갔다가 물과 함께 건져 올린다.
채집망 안쪽에 먹이를 넣은 다음 수초 옆 물 속에 넣어두면 육식성 곤충이 들어간다.
채집한 곤충은 관찰하거나 비닐주머니에 물과 함께 넣어 보관했다가 어항꾸미기에 사용하도록 한다.
- 페트병 어항을 이용하여 채집하는 방법
패트 병으로 입구 쪽을 잘라 빠지지 않도록 뒤집어 넣어 아래와 같이 물 속 곤충을 잡을 수 있는 어항을 만든다.
먹이를 넣고 4/5정도 잠기는 곳에 넣어 두면 육식성 곤충이 들어간다.
곤충이 들어가면 그대로 세워들고 관찰하거나 보관했다가 어항꾸미기에 사용하도록 한다.
· 연못의 곤충 관찰 및 채집하기
채집용구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관찰 결과 발표하기
여러 가지 물 위나 물 속의 곤충을 채집하려면 어떤 곳을 찾아가야 하는가?
물 위에 사는 곤충과 물 속에 사는 곤충은 어떤 종류가 있는가?
물 위
물 속
참고문헌
교육부(1996), 유아 언어교육 활동자료, 서울 : 인쇄공업 협동조합
김창식(1997), 수준별 과학실험 지도 방법, 열린교실에서의 수준별 과학실험 교육, 국민대학
김충기(2003),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동문사
박철빈·신길수(1982), 체력 육성의 과학적 기초, 서울 : 형설 출판사
정원섭(2001), 인터넷 시대의 사회 윤리적 대응, 정보통신윤리학술포럼
한양이(1996), 역할놀이 학습을 통한 기본 예절생활 습관 형성지도

추천자료

  • 가격7,5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11.05.18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7816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