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주) 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

Ⅰ. 제너시스의 프랜차이즈 차별화 운영 전략

Ⅱ.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 전략

Ⅲ. 제너시스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과 사회공헌

Ⅳ. 제너시스의 성과

Ⅴ. 프랜차이즈 시장과 제너시스의 미래 전망

본문내용

즈 대
상 및 2004년 한국능률협회 선정 인재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2005년에는 브
랜드 스톡에서 2005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005대한민국 브랜드 스타에 선
정되었다. 2005년 공정거래의 날에 대통령 표창과 2005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에서 마켓리더십 부문을 수상하였다.
가맹점은 1995년 설립 이후 급속한 수적 증가를 보이며 2003년 1,700개
의 가맹점에서 2004딘 2,500개 가맹점으로 또 다시 급성장하는 성과를 보였
다. 이와 함께 전체 매출액 역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2003년 4,100억 원
에서 2004년 5,000억 원으로 21%이상 성장하였다.
제너시스의 고용창출 효과는 직접적인 고용창출만 5,970명에 육박하여,
벤처기업 767개에 해당하는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왔다. 그밖에도 세계 시장 진
출에 따른 외화 획득 및 국위 선양의 가치는 재무적인 수치로 환산하기 어려울
것이다.
V. 프랜차이즈 시장과 제너시스의 미래 전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제너시스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한다
는 미션을 명확히 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가맹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단기간에 급속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지나친 성장보다는 수익성을 고려
한 내실 있는 성장 및 명확한 중장기 비전의 확립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야 사회에 공헌하는 바가 크
며, 기업에 대한 신뢰는 내실 있는 경영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제너시스
가 지금까지 보여 온 성과는 새로운 음식문화의 창출과 동시에 외식산업 활성
화를 통한 경제발전과 실업률 감소까지로 이어지는 의미있는 일이다. 특히 무
차입 경영으로 기업의 재무안정성이 높고, 교육과 연구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
는 것은 시장을 초월한 모범적 사레로 꼽힌다.
또한 전 직원이 우리나라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세계적 업체인 맥도날
드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강한 사명감을 갖고 있는 부분은 글로벌 기업으로
서 제너시스의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실제로 현재 실시하고 없는 치킨대학 등
의 교육활동과 같이 가맹점주와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
과 마케팅 부문에 대한 지원, 가맹점과의 커뮤니케이션 확산 등을 통한 각 브랜
드별 차별화와 경쟁력 육성이 꾸준히 이루어진다면,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을
향한 제너시스의 목표는 분명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된다.
이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중 단기적인 비전도 제시하여
기업 목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매출 급신장 등 외형적 성장에 걸맞는 관리
경영 활동의 정비가 뒤따라야 할 것이다. 또한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프랜
차이즈 시장에서의 성과는 단순한 재무지표 외에도 마케팅 성과지표 등 다양한
성과지표에 대한 체계적 수립 및 관리가 요구된다. 이처럼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의 역량 수준에 대한 단계별 평가와 핵심역량 획득을 위한 로드맵을 유지
한다면 세계 속에 빛나는 우리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

키워드

영향,   요인,   정의,   개념,   문제점,   배경,   방안,   현황

추천자료

  • 가격2,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1.06.09
  • 저작시기2011.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835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