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아동관
2.교육의 원리
2.교육의 원리
본문내용
한 시기에 동시에 이뤄진다면 병아리는 새 생명으로 탄생시킨다. 그러나 어미 닭이 너무 성급하게 쪼거나 늦게 쪼면 병아리는 죽게 되는데, 교육을 행함에 있어서 교사의 인내와 현명함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미성숙한 아동을 대할 때 지혜롭게 기다리다가 아동에게 깨닭음의 적기라고 판단되는 시점에 자극을 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키워드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C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