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교육][시민단체][통일교육][갈등예방문화]평화교육의 의미, 평화교육의 기본원리, 평화교육과 시민단체, 평화교육과 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 평화교육을 위한 제언 분석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평화교육][시민단체][통일교육][갈등예방문화]평화교육의 의미, 평화교육의 기본원리, 평화교육과 시민단체, 평화교육과 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 평화교육을 위한 제언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평화교육의 의미

Ⅲ. 평화교육의 기본원리

Ⅳ. 평화교육과 시민단체

Ⅴ. 평화교육과 통일교육

Ⅵ.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1. 주력 현안
2. 유엔의 임무
3. 정부의 임무
4. 시민사회의 임무

Ⅶ. 평화교육의 사례
1. 자율학습시간 활동 프로그램
1) 1단계
2) 2단계
2. 학교재량시간 활동 프로그램
1) 일상의 평화
2) 남북의 평화
3) 지구촌의 평화
4) 생태의 평화

Ⅷ. 평화교육을 위한 제언
1. 평화교육은 평화의 내용, 방법, 가치가 통합적으로 함께 간다
2. 평화주의의 내용은 무엇인가?
3. 평화와 안보
4. 전쟁과 인권의 관계에 대한 접근
5. 전쟁과 난민문제
6. 원수상, 적대감 형성의 메커니즘
7. 역사적 화해에 대한 사례연구
8. 이슬람 세계의 문화, 역사, 종교에 대해 이해하기
9. 평화적 수단에 의한 평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6,5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1.07.05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8797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