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목차
제 1 장. 사업개요
제 2 장. 입지분석
제 3 장. 경쟁시설 공급구조
제 4 장 개발가능 Concept의 설정
제 5 장. 분양가의 산정
제 6 장. 마케팅 전략
제 7 장. 분양 사업성 분석
제 2 장. 입지분석
제 3 장. 경쟁시설 공급구조
제 4 장 개발가능 Concept의 설정
제 5 장. 분양가의 산정
제 6 장. 마케팅 전략
제 7 장. 분양 사업성 분석
본문내용
집행
신 문 매 체
조선, 중앙, 동아와 경제지, 지역대표지 중심으로 활용
초기에는 전국지 중심으로 분양
중반기부터 반응지역을 중심으로 물량 감소
특 집 전 단
경주 및 울산 대표신문의 제호를 사용한 특집전단으로 신뢰도 확보
붐조성의 구심지역인 경주 및 울산 지역에 신문 삽지형태로 배포
카 다 로 그
21세기 휴머니즘 공간 지향의 카다로그 형태의 차별화
홍보영상물
홍 보 영 상 물
건물의 상세 정보로 투자비전을 체감할 수 있는 홍보 영상물제작, 분양상담실에서 방영
평형별 인테리어 및 자연 조망권 구성을 상세하게 제작
92
8. 광고. 홍보. 운영
① 광 고
홍보성, 화제성 Event
분양 시점
언론인 사업간담회
- 각 방송, 신문사 기자들에게 사업 설명
- 일시 모임이 어려우면 개별 설명
문의고객 대상
사업 설명회
- 한주동안의 문의고객 대상으로 주1회 규모의 정기적으로 사업설명회 실시
- 청약자들만 다과회를 곁들인 사업설명회 실시
분양 붐조성 이벤트
- 분양사무실앞 도우미 배치 및 사운드 이벤트
\"방송 신문언론인 취재유도 ⇒Boom 조성 극대화“
오픈 시점
오프닝, 전야제
(제품특성의 상징적 행사)
- 오픈 기념 불꽃놀이 대축제
방문객 행사
- 방문객 경품 추첨 행사
- 방문 중 찍은 가족사진 콘테스트 행사
- 게임 참여를 위한 사은품 증정 행사 (게임대회)
- 캐릭터(인간)를 활용한 매장별 퍼레이드
93
② 홍 보
매체에 의한 방식
언론매체광고(케이블TV, 지역방송,신문광고,전단지)
인터넷 광고 옥외광고(플랜카드, 애드벌룬)
인적광고
카다로그와 팜플렛 배포
D.M 활동 텔레마케팅
판매촉진
분양사무실 설치 및 운영
경품 및 사은품 증정
홍보
사업설명회 공중PR
신문기사 자료제공 각종 이벤트 실시(댄스 도우미)
인적판매
분양상담 & T.M 활동
이벤트
인근 주민을 위한 특별 공연 이벤트
전화마케팅
가망 고객 선택. 유사업종 종사자 권유
DM 발송
유사업종 종사자에게 발송
방문영업
인근지역 부동산, 유사업종 상가를 방문 홍보
94
③ 신문 삽지배부 견적표
(단위 : 만원)
항 목
광 고 명
규 격
수 량
단 가
공 급 액
세 액(%)
합 계
전단배포
부동산 기사식 특집전단
2절
221,000
36원
795
79
870
전단배포
광고 전단지
4절
221,000
25원
552
55
600
95
④ 신문광고비 견적표
(단위 : 만원)
규격
매체
규 격
단 가
비 고
조 선 일 보
전 면
6,600
전 매체 칼라기준
중 앙 일 보
전 면
6,600
동 아 일 보
전 면
5,500
매 일 경 제
전 면
1,870
한 국 경 제
전 면
1,200
96
<경북지역 신문 배포 현황>
* 총 부수 280.000부
신문사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포항시
조선일보
12.000부
13.000부
30.000부
27.000부
중앙일보
12.000부
10.000부
30.000부
25.000부
동아일보
9.000부
9.000부
28.000부
21.000부
대구일보
10.000부
4.000부
20.000부
20.000부
97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남 구
중신정
2,000
서울산
2,000
강 남
3,000
신울산
2,500
강 남
2,000
달 동
2,000
남울산
2,000
남울산
2,000
무 거
3,000
달 동
2,500
야 음
2,000
삼 산
2,000
무 거
2,500
신울산
2,500
삼 호
2,500
삼 산
2,000
옥 정
2,000
선 암
3,500
삼 호
2,000
옥 동
2,500
수 암
3,000
신 암
2,000
신 정
2,000
신 정
2,500
신 정
2,500
무 거
2,500
야 음
3,000
수 암
2,000
삼 호
2,000
옥 동
2,500
월 평
2,000
삼 산
2,500
옥 정
2,000
야 음
2,000
선 암
2,500
신울산
2,500
중야음
2,000
수 암
2,500
옥 동
3,000
옥 정
3,000
장생포
1,500
굴 화
2,000
계
17지국
37,500
13지국
29,000
12지국
31,500
98,000
<울산지역 신문 배포 현황광역시>
98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 수
동 구
미 포
3,000
동울산
2,500
남 목
2,500
방어진
3,000
방어진
2,500
미 포
2,500
서 부
2,500
전 하
3,000
방어진
3,000
전 하
3,000
남 목
3,000
일 산
3,000
화 암
2,500
서 부
2,500
전 하
3,000
계
5지국
14,000
5지국
13,500
5지국
14,000
41,500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고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 수
북 구
양 정
2,000
중울산
2,000
호 계
3,000
연 암
2,000
양 정
2,000
효 문
2,500
이 화
2,000
호 계
2,500
범 서
2,000
호 계
2,500
농 소
2,000
삼 남
2,000
화 봉
2,500
정 자
2,000
남 창
2,000
계
5지국
11,000
5지국
10,500
5지국
11,500
33,000
99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중 구
동울산
2,500
북 정
2,000
다 운
2,500
북울산
2,000
북 산
2,000
동병영
2,500
중울산
2,500
우 정
2,000
반 구
2,500
다 운
2,000
성 남
2,000
병 영
2,500
병 영
2,000
병 영
2,000
복 산
2,000
복 산
2,000
반 구
2,000
성 남
2,,000
성 남
2,000
태 하
3,000
옥 교
2500
서 동
2,000
다 운
2,500
우 정
2,000
태 화
2,500
태 화
2,000
학 성
2,000
계
10지국
21,500
8지국
17,500
9지국
20,500
29,500
100
* 별 첨 : 경주 현장 설문 조사 통계표 3P
울산 현장 설문 조사 통계표 3P
경주 - 울산 T/M 설문 조사 통계표 3P
신 문 매 체
조선, 중앙, 동아와 경제지, 지역대표지 중심으로 활용
초기에는 전국지 중심으로 분양
중반기부터 반응지역을 중심으로 물량 감소
특 집 전 단
경주 및 울산 대표신문의 제호를 사용한 특집전단으로 신뢰도 확보
붐조성의 구심지역인 경주 및 울산 지역에 신문 삽지형태로 배포
카 다 로 그
21세기 휴머니즘 공간 지향의 카다로그 형태의 차별화
홍보영상물
홍 보 영 상 물
건물의 상세 정보로 투자비전을 체감할 수 있는 홍보 영상물제작, 분양상담실에서 방영
평형별 인테리어 및 자연 조망권 구성을 상세하게 제작
92
8. 광고. 홍보. 운영
① 광 고
홍보성, 화제성 Event
분양 시점
언론인 사업간담회
- 각 방송, 신문사 기자들에게 사업 설명
- 일시 모임이 어려우면 개별 설명
문의고객 대상
사업 설명회
- 한주동안의 문의고객 대상으로 주1회 규모의 정기적으로 사업설명회 실시
- 청약자들만 다과회를 곁들인 사업설명회 실시
분양 붐조성 이벤트
- 분양사무실앞 도우미 배치 및 사운드 이벤트
\"방송 신문언론인 취재유도 ⇒Boom 조성 극대화“
오픈 시점
오프닝, 전야제
(제품특성의 상징적 행사)
- 오픈 기념 불꽃놀이 대축제
방문객 행사
- 방문객 경품 추첨 행사
- 방문 중 찍은 가족사진 콘테스트 행사
- 게임 참여를 위한 사은품 증정 행사 (게임대회)
- 캐릭터(인간)를 활용한 매장별 퍼레이드
93
② 홍 보
매체에 의한 방식
언론매체광고(케이블TV, 지역방송,신문광고,전단지)
인터넷 광고 옥외광고(플랜카드, 애드벌룬)
인적광고
카다로그와 팜플렛 배포
D.M 활동 텔레마케팅
판매촉진
분양사무실 설치 및 운영
경품 및 사은품 증정
홍보
사업설명회 공중PR
신문기사 자료제공 각종 이벤트 실시(댄스 도우미)
인적판매
분양상담 & T.M 활동
이벤트
인근 주민을 위한 특별 공연 이벤트
전화마케팅
가망 고객 선택. 유사업종 종사자 권유
DM 발송
유사업종 종사자에게 발송
방문영업
인근지역 부동산, 유사업종 상가를 방문 홍보
94
③ 신문 삽지배부 견적표
(단위 : 만원)
항 목
광 고 명
규 격
수 량
단 가
공 급 액
세 액(%)
합 계
전단배포
부동산 기사식 특집전단
2절
221,000
36원
795
79
870
전단배포
광고 전단지
4절
221,000
25원
552
55
600
95
④ 신문광고비 견적표
(단위 : 만원)
규격
매체
규 격
단 가
비 고
조 선 일 보
전 면
6,600
전 매체 칼라기준
중 앙 일 보
전 면
6,600
동 아 일 보
전 면
5,500
매 일 경 제
전 면
1,870
한 국 경 제
전 면
1,200
96
<경북지역 신문 배포 현황>
* 총 부수 280.000부
신문사
경산시
경주시
구미시
포항시
조선일보
12.000부
13.000부
30.000부
27.000부
중앙일보
12.000부
10.000부
30.000부
25.000부
동아일보
9.000부
9.000부
28.000부
21.000부
대구일보
10.000부
4.000부
20.000부
20.000부
97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남 구
중신정
2,000
서울산
2,000
강 남
3,000
신울산
2,500
강 남
2,000
달 동
2,000
남울산
2,000
남울산
2,000
무 거
3,000
달 동
2,500
야 음
2,000
삼 산
2,000
무 거
2,500
신울산
2,500
삼 호
2,500
삼 산
2,000
옥 정
2,000
선 암
3,500
삼 호
2,000
옥 동
2,500
수 암
3,000
신 암
2,000
신 정
2,000
신 정
2,500
신 정
2,500
무 거
2,500
야 음
3,000
수 암
2,000
삼 호
2,000
옥 동
2,500
월 평
2,000
삼 산
2,500
옥 정
2,000
야 음
2,000
선 암
2,500
신울산
2,500
중야음
2,000
수 암
2,500
옥 동
3,000
옥 정
3,000
장생포
1,500
굴 화
2,000
계
17지국
37,500
13지국
29,000
12지국
31,500
98,000
<울산지역 신문 배포 현황광역시>
98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 수
동 구
미 포
3,000
동울산
2,500
남 목
2,500
방어진
3,000
방어진
2,500
미 포
2,500
서 부
2,500
전 하
3,000
방어진
3,000
전 하
3,000
남 목
3,000
일 산
3,000
화 암
2,500
서 부
2,500
전 하
3,000
계
5지국
14,000
5지국
13,500
5지국
14,000
41,500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고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수
지국명
부 수
북 구
양 정
2,000
중울산
2,000
호 계
3,000
연 암
2,000
양 정
2,000
효 문
2,500
이 화
2,000
호 계
2,500
범 서
2,000
호 계
2,500
농 소
2,000
삼 남
2,000
화 봉
2,500
정 자
2,000
남 창
2,000
계
5지국
11,000
5지국
10,500
5지국
11,500
33,000
99
지 역
조 선 일 보
동 아 일 보
중 앙 일 보
비 고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지국명
부 수
중 구
동울산
2,500
북 정
2,000
다 운
2,500
북울산
2,000
북 산
2,000
동병영
2,500
중울산
2,500
우 정
2,000
반 구
2,500
다 운
2,000
성 남
2,000
병 영
2,500
병 영
2,000
병 영
2,000
복 산
2,000
복 산
2,000
반 구
2,000
성 남
2,,000
성 남
2,000
태 하
3,000
옥 교
2500
서 동
2,000
다 운
2,500
우 정
2,000
태 화
2,500
태 화
2,000
학 성
2,000
계
10지국
21,500
8지국
17,500
9지국
20,500
29,500
100
* 별 첨 : 경주 현장 설문 조사 통계표 3P
울산 현장 설문 조사 통계표 3P
경주 - 울산 T/M 설문 조사 통계표 3P
추천자료
- 정부기관,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정보기술, 통신기술 등을 활용하여 행정 효율화, 국민 서...
- 일본 재한 학교 조사 및 재한 일본인의 정보 및 고난과 사건 조사분석
- 정보 혁명 정의, 특징, 개념, 유래, 정보혁명이 현대 사회에 끼친 영향, 긍정적 영향, 문제점...
- 정보사회의 정의, 특징, 정보사회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 수용자로서의 소비자, 생산자로서...
- 정보 불평등의 정의, 특징, 발생 원인, 정보 사회의 계급구조, 분석, 특징, 현황, 조사분석
- 정보보호 실태 조사,네트워크 보안기술,정보보호시스템 인증
- 사회복지조사 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보장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사회복지...
- [인터넷과정보사회 2017년}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
- {인터넷과정보사회 2017년}웹 브라우저 점유율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조직의 정보관리5- 사회복지조직 정보관리...
- 사회복지조사론]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httpwww.riss.kr)에서 아래의 논문을 찾아서 사회...
- 마케팅정보시스템 - 내부환경 정보를 이용하여 경쟁우위를 차지한 기업사례 조사
- 정보통신망 C형 드론 - Drone에 관하여 조사하고 Drone에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
- 정보통신망 A형 커넥티드카 - Connected car에 관하여 조사하고 Connected car에 활용될 수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