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마케팅(Marketing)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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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의 본질]

[2. 마케팅관련 기본개념]

[3. 마케팅 믹스]

[4. 마케팅 관리철학]

본문내용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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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Marketing)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소비자를 잘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키므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Peter Drucker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


[1. 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 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한국마케팅학회, 2002)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 미국 마케팅 학회,1985)

마케팅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며, 그리고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 ( 미국마케팅학회,2004)

마케팅은 고객, 클라이언트, 파트너,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갖는 제공물을 창조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행위,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 (미국마케팅학회,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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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1.08.23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6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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