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마케팅의 본질]
[2. 마케팅관련 기본개념]
[3. 마케팅 믹스]
[4. 마케팅 관리철학]
[2. 마케팅관련 기본개념]
[3. 마케팅 믹스]
[4. 마케팅 관리철학]
본문내용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
[1.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Marketing)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소비자를 잘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키므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Peter Drucker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
[1. 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 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한국마케팅학회, 2002)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 미국 마케팅 학회,1985)
마케팅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며, 그리고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 ( 미국마케팅학회,2004)
마케팅은 고객, 클라이언트, 파트너,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갖는 제공물을 창조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행위,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 (미국마케팅학회, 2007)
━━━━━━━━━━─────────…
[1.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Marketing)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소비자를 잘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키므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Peter Drucker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
[1. 마케팅의 본질]
(1)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 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한국마케팅학회, 2002)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 미국 마케팅 학회,1985)
마케팅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며, 그리고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 ( 미국마케팅학회,2004)
마케팅은 고객, 클라이언트, 파트너, 그리고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갖는 제공물을 창조하고,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행위,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 (미국마케팅학회, 2007)
추천자료
- 인터넷광고로서의사이버마케팅의역할과전략
- 전자상거래를활성화시키기위한대책방안
- 스포츠 산업의 확장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의 역할
- [애플리케이션마켓]애플리케이션 마켓의 개념 및 성장배경 이해,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의미와...
- 아파트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연구
- 국내 아웃도어 기업 <코오롱>의 경영전략과 경쟁사 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 [브랜드자산측정, 브랜드자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텔레비전 채널브랜드]브랜드자산측정과 ...
- [외국기업][기업][외국기업 성격][외국기업 진출형태][외국기업 언어소통][외국기업 브랜드네...
- [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마케팅믹스광고 정의][마케팅믹스광고 목표]마...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의 정의와 기업별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시사점
- 신세대 소비자의 특성
- 마케팅 분석 -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의 분석과 예술 분야로의 접목
- 홈쇼핑 구매 후 불평행동 영향 결정요인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