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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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식음료의 개념
호텔 식음료 부문의 중요성과 상품의 특성
식음료 부문의 역할
식음료 부문의 중요요소
식음료 서비스의 특성

본문내용

식음료 관리론






식음료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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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란?
음식과 음료(Food & Beverage)의 합성어로써 고객의
식욕을 충족시켜주는 수단으로 판매되는 상품을 의미함

• 식음료의 종류
Food(조리를 통해 생산되는 각종 요리)
Beverage(알코올성 음료, 비 알코올성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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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질의 공급원인 돼지고기는 영양소 중 비타민 B1, B2, 니아신과 같은 비타민이 쇠고기나 곡류보다 훨씬 많이 들어있어 영양적으로 우수하나 돼지고기 고유의 냄새와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은 것이 결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육류는 풍부한 영양소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저온 유통과정 중에도 부주의하게 취급할 경우 미생물 성장에 의해 부패가 쉽게 일어날 수 있다.






호텔 식음료 부문의 중요성과 상품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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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 식음료 상품은 호텔 객실 고객뿐만 아니라 불특정 대중을 상대로 영업하기에 호텔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큼

 ▪ 상품을 직접 만든다는 측면에서 제조업에 속하며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는 의미에서
소매업이며, 인적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측면에서 서비스업에 속하는 복합사업

 ▪ 식음료, 인적 서비스, 시설 또는 분위기가 유기적으로 잘 통합되어야 완전한 상품이 됨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1.08.26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7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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