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선전동기
2 미원 소개
3 조미료 산업의 특징
4 연혁
5 경영이념
6 해외진출 배경과 목적
7 인도네시아 진출
8 인도네시아 연혁
9 경쟁사
10 SWOT분석
11 4P
12 STP전략
13 경쟁사를 물리치고 석권할 수 있었던 이유
14 현지화 상표 전략
15 성공요인
16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2 미원 소개
3 조미료 산업의 특징
4 연혁
5 경영이념
6 해외진출 배경과 목적
7 인도네시아 진출
8 인도네시아 연혁
9 경쟁사
10 SWOT분석
11 4P
12 STP전략
13 경쟁사를 물리치고 석권할 수 있었던 이유
14 현지화 상표 전략
15 성공요인
16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기업선정동기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기 중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만큼이나 유명한 성공사례로 일컬어지는 사례 중에 하나가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사례’이다. 70년대부터 그 틀을 잡기 시작한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는 글로벌 환경하에서 기업들의 전략수립에 중요한 본보기가 될만한 사례이다.
미원
1956년 설립된 동아 화성 공업㈜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
97년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이름을 (주)대상으로 바꿈
1950년대 중반 한국 조미료시장을 독점했던 아지노모토를 제치고 조미료 사업으로 발돋움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기 중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만큼이나 유명한 성공사례로 일컬어지는 사례 중에 하나가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사례’이다. 70년대부터 그 틀을 잡기 시작한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는 글로벌 환경하에서 기업들의 전략수립에 중요한 본보기가 될만한 사례이다.
미원
1956년 설립된 동아 화성 공업㈜
현재 21개의 계열사를 가진 대기업
97년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업이름을 (주)대상으로 바꿈
1950년대 중반 한국 조미료시장을 독점했던 아지노모토를 제치고 조미료 사업으로 발돋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