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토요타)의 국제경영전략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도요타 소개
2.수입 차 국내시장 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5.‘렉서스’ 4P
6.판매전략 및 성과
7.도요타의 경영 성공 요인
8.도요타의 해결과제

본문내용

도요타의 국제경영전략




1. 도요타 소개

 ≪ 그 래 프 ≫

◎ 매출 1760억 달러, 순이익 110억 달러, 미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점유율 64%. 55년간 노조 무 파업, 50년 이상 흑자 행진.
◎ 세계 최대의 자동차업체인 미국의 GM을 꺾고 세계 자동차 시장을 평정한 일본 토요타자동차




2. 수입 차 국내시장 분석

1) 국내 수입 차 시장 시황
-수입 차 판매대수 : 2004년 말 23,345대
→ 2001년 '렉서스' 국내 판매를 계기로
수입차 시장 급속 성장
-수입 차 판매 전망 : 2009년 50,000여대 판매 목표 (자료 : KAIDA)
→ 연평균 성장 16.02% 예상
국내 승용차 점유율 : 현 2% → 5%
확대전망




2. 수입 차 국내시장 분석

2) 수입차 국내시장 진입순서

────────────────────────
1995년 7월 BMW코리아 직판 시작
1996년 8월 포드코리아 직판 시작
1996년 9월 크라이슬러 코리아 법인 설립
1998년 1월 볼보 코리아 직판시작
1998년 2월 GM코리아 설립
2000년 3월 도요타 모터 코리아 설립
2002년 9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설립
2003년 3월 혼다 모터 코리아 출범
2004년 5월 닛산 코리아 출범
2005년 1월 폭스바겐 코리아 출범
────────────────────────




2. 수입 차 국내시장 분석

3) 수입차의 시장점유율

(2005년기준, 총 24924대 판매)
1위 : 렉서스 (24%, 5840대 판매)
2위 : BMW (23%, 5786대 판매)
3위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13%, 31888대 판매)
4위 : 아우디 코리아 (11%, 2698대 판매)
5위 : 폴크스 바겐 (7%, 1635대 판매)
  • 가격3,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1.09.02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962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