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기업의 성장전략
Ⅰ. 성장전략의 필요성
Ⅱ. 중소기업의 성장전략
Ⅲ. 성공기업의 전략적 요소
기업성공을 위한 전략적 요소들
A. 전반적 관리
B. 재무
C. 마케팅
D. 생산
E. 제품
F. 인사
G. 원자재
Ⅰ. 성장전략의 필요성
Ⅱ. 중소기업의 성장전략
Ⅲ. 성공기업의 전략적 요소
기업성공을 위한 전략적 요소들
A. 전반적 관리
B. 재무
C. 마케팅
D. 생산
E. 제품
F. 인사
G. 원자재
본문내용
스, 배달 등을 통한 효율적인 가격정책의 사용
8. 마케팅과 신제품 생산과의 상호관계 개선
9. 판매조직의 활동력 증대
10.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개선
D. 생산
1. 효율적인 기계 및 설비대체 정책의 개발
2. 보다 효율적인 공장설비
3. 확장을 위한 충분한 능력의 개발
4. 원재료 및 재고에 대한 효율적 관리의 개발
5. 제품 품질관리의 개선
6. 사내 제품기술의 개선
7. 기본적 제품개발 능력의 개선
8. 보다 효율적인 이익증진 계획의 개발
9. 낮은 단위당 원가로서 대량생산 능력 개발
10. 현재 공장설비의 재배치
11. 생산시설의 자동화
12. 연구개발비의 효율적 관리 및 효율적 결과의 획득
13. 해외 생산시설의 확립
14. 이종제품을 위한 설비사용의 유동성 개발
15. 높은 수준의 기술과 과학적 창의력
E. 제품
1. 현제품의 개선
2. 보다 효율적인 제품개열의 선택
3. 신제품 개발
4. 신 시장에 대한 신제품 개발
5. 새로운 시장에 기존재품 판매량의 증대
6. 제품다양화
7. 하청증대
8. 제품에 대한 시장점유율의 증대
F. 인사
1. 높은 기술수준을 지닌 종업원의 유치
2. 종업원과 인간관계의 개선
3. 노동조합과 조화할 수 있는 능력
4. 종업원 기술의 효용적 이용
5. 종업원들로 하여금 각 분야의 기술개발을 위한 교육의 장려
6. 종업원 고용수준의 평준화
7. 종업원들의 창의력 자극
8. 종업원 이직율의 적정선 유지
G. 원자재
1. 원자재에 대한 지리적 접근
2. 원자재의 계속적인 접근
3. 원자재의 새로운 원천의 발견
4. 원자재 원천의 소유 및 통제
5. 원자재 원가의 절약
8. 마케팅과 신제품 생산과의 상호관계 개선
9. 판매조직의 활동력 증대
10.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개선
D. 생산
1. 효율적인 기계 및 설비대체 정책의 개발
2. 보다 효율적인 공장설비
3. 확장을 위한 충분한 능력의 개발
4. 원재료 및 재고에 대한 효율적 관리의 개발
5. 제품 품질관리의 개선
6. 사내 제품기술의 개선
7. 기본적 제품개발 능력의 개선
8. 보다 효율적인 이익증진 계획의 개발
9. 낮은 단위당 원가로서 대량생산 능력 개발
10. 현재 공장설비의 재배치
11. 생산시설의 자동화
12. 연구개발비의 효율적 관리 및 효율적 결과의 획득
13. 해외 생산시설의 확립
14. 이종제품을 위한 설비사용의 유동성 개발
15. 높은 수준의 기술과 과학적 창의력
E. 제품
1. 현제품의 개선
2. 보다 효율적인 제품개열의 선택
3. 신제품 개발
4. 신 시장에 대한 신제품 개발
5. 새로운 시장에 기존재품 판매량의 증대
6. 제품다양화
7. 하청증대
8. 제품에 대한 시장점유율의 증대
F. 인사
1. 높은 기술수준을 지닌 종업원의 유치
2. 종업원과 인간관계의 개선
3. 노동조합과 조화할 수 있는 능력
4. 종업원 기술의 효용적 이용
5. 종업원들로 하여금 각 분야의 기술개발을 위한 교육의 장려
6. 종업원 고용수준의 평준화
7. 종업원들의 창의력 자극
8. 종업원 이직율의 적정선 유지
G. 원자재
1. 원자재에 대한 지리적 접근
2. 원자재의 계속적인 접근
3. 원자재의 새로운 원천의 발견
4. 원자재 원천의 소유 및 통제
5. 원자재 원가의 절약
추천자료
- [인사관리] 인사관리의 다양한 전략과 기업의 인사관리 사례 (삼성, 토요타, 포스코 세 곳 분석)
- 마케팅 성과 평가에 대한 이해
- 마케팅의 중요성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e비즈니스,인터넷,마케팅,] E-비즈니스와 인터넷 마케팅
- [마케팅전략] 삼성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직능자격제도][인사관리][인사]인사관리의 시대별 접근방법, 인사관리의 환경과 직능자격제...
- 상류층,마케팅전략,VVIP,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
- [마케팅] 개념과 정의 , 국제 마케팅 배경 환경 사례 레포트용
- TOYOTA 기업소개와 인사관리 시스템 (도요타)
- 이스타항공 마케팅전략과 이스타항공 경영전략 분석,이스타항공 연혁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나이키,아디다스 향후...
- 태권도마케팅 - 기업마케팅 태권도의 접목 - 20가지 (마케팅 정의, 역사, 종류, 사례, 접목,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