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01 연혁/소개
02 중국진출배경/현황
03 중국소비자분석
04 중국진출전략
05 성공요인분석/발전전략
02 중국진출배경/현황
03 중국소비자분석
04 중국진출전략
05 성공요인분석/발전전략
본문내용
05,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자
현지화 전략
중국기업이라는 인식 심어주기 ;“우리와 다르다고 해서 남의 것이 아니다”강조
낱개판매위주 ; 중국인들의 쇼핑패턴고려(자전거, 도보)
미용, 휴대전화, 패션, 스포츠브랜드 매장 대폭 강화 ;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 반영
직영제 운영을 통한 고정고객확보 ; 과일, 채소, 수산물의 직영공급
정기적인 DM(Direct Mailing)발송 ; 전단지를 들고 와서 물건 구매하는 중국인 多
현지 직원채용 시 현지 간부를 배석 ; 현지 지원자들 본연의 자질을 파악
“철저한 현지화 전략”
중국이라는 특수한 시장 환경과 다국적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현지화 전략
중국기업이라는 인식 심어주기 ;“우리와 다르다고 해서 남의 것이 아니다”강조
낱개판매위주 ; 중국인들의 쇼핑패턴고려(자전거, 도보)
미용, 휴대전화, 패션, 스포츠브랜드 매장 대폭 강화 ;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 반영
직영제 운영을 통한 고정고객확보 ; 과일, 채소, 수산물의 직영공급
정기적인 DM(Direct Mailing)발송 ; 전단지를 들고 와서 물건 구매하는 중국인 多
현지 직원채용 시 현지 간부를 배석 ; 현지 지원자들 본연의 자질을 파악
“철저한 현지화 전략”
중국이라는 특수한 시장 환경과 다국적 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추천자료
- 월마트의 경영전략 분석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더페이스샵의 성공전략 분석 및 문제점
- 유통시장의 큰흐름 할인점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
- 이마트와 월마트 경영성공실패사례조사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삼성TESCO 홈플러스의 운영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국제경영]이마트의 중국시장 성공사례와 분석
- 롯데마트,기업분석,롯데마트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global)전략에 대하여 정리해 보시오
- 마케팅 기법을 이용한 홈플러스(Home Plus) 가상스토어 성공사례 분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