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학기 평생교육경영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부유한노예)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2011년 2학기 평생교육경영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부유한노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 김영사, 2000 을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하시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5행 가량 쓰시오.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행 이내로 쓰시오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Ⅰ. 들어가며

Ⅱ. 과제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9장에서 주장하는 바를 연장해보면,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돈을 주고 사야하는 관심’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사회에서 이에 해당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혹은 운영방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자유롭게 10행 이내로 쓰시오.

Ⅲ. 나가며

Ⅳ. 참고자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1. ‘부유한 노예’ 에 대한 소고.hwp
2. 기크와 쉬링크의 협력.hwp
3. 부유한 노예에 대한 비판적 접근.hwp
4. 평생교육기관과 개인의 역할.hwp
5. 부유한 노예에 대한 소고2.hwp
6. 부유한 노예(작품내용및요약).hwp
7. 고급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저자 로버트 라이시는 1946년 펜실베니아에서 태어났다. 다트머스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옥스퍼드에서 정치학과 경제학을 전공했고 예일 법대에서 J.D. 학위를 받았다. 로즈 장학금을 받고 옥스퍼드 대학으로 유학을 떠나는 배 안에서 빌 클린턴과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된다. 오랜 친구 클린턴의 첫 번째 대통령 당선과 함께 경제정책 인수팀을 이끌었고 새 행정부의 인사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노동부 장관으로 입각했다.

이렇듯 클린턴 행정부에서 제1기 노동장관을 지낸, 민주당 좌파를 대변하는 진보적 정치경제학자인 라이시는 최근 급성장했던 첨단 기술 경제(일명 신경제)의 실상을 비판적으로 검토하면서 신 경제가 우리 사회에 가져온 변화를 분석한다. 신 경제는 수년에 걸친 미국의 호황에 힘입어
- 중략 -
  • 가격6,500
  • 페이지수7페이지
  • 학년/학기4학년/2학기
  • 해당자료학과교육과(교육학)
  • 자료출간일2011.09.26
  • 파일형식압축파일(zip)
  • 자료번호#7040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