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용하고, 레지오는 1,2차적 자원과 유아교육의 목적 및 기본철학이 배어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환경자체, 그리고 지역사회 환경으로 보았다.
★ 이상을 종합해 보면 프로젝트 접근법은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활동에 관한 독특한 교육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며, 레지오 접근법은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장하는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활동을 자기들 체제에서 이상적인 형태로 실현하고 있는 구체적 실체라는 것이 확인된다.
- 이상과 같은 두 접근법 비교에 따른 논의에 비추어 볼 때, 우리의 노력은 두가지 측면에서 함께 이루어져야 하리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그 하나는 우리의 현실에 맞는 프로젝트 활용 방법 모색을 위한 노력이며, 보다 구체적으로는 각 유아교육기관의 다양한 여건과 상황에 적합한 프로젝트 활용 방안이 계속적으로 모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보다 바람직한 유아교육을 위한 이상적인 전체체제로의 전환 노력이다. 유아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 근무여건 및 환경 개선, 유아교육에 대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의식개선, 국가 차원의 행, 재정적 지원과 개선을 위한 노력 등이 병행될 때 우리가 추구하는 보다 바람직한 아동 중심교육의 모습으로 접근되어 갈 수 있을 것이다.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1.09.29
  • 저작시기2007.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47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