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기업의 성장과정
- 진출 배경 / 목적
- 현지 경제환경 / 투자환경
- SWOT 분석
- 경쟁 현황 분석
- 4P전략
- STP 분석
- 진출 후 성공 / 실패
- 나아가야 할 방향
- 진출 배경 / 목적
- 현지 경제환경 / 투자환경
- SWOT 분석
- 경쟁 현황 분석
- 4P전략
- STP 분석
- 진출 후 성공 / 실패
-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미원의 해외 진출 전략
(주) 대상
━━━━━━━━━━────────
● 1956 동아 화성공업주식회사 설립
● 1960 발효법에 의한 MSG 생산
● 1962 미원㈜로 사명 변경
● 1973 PT.미원 인도네시아 Tbk설립
● 1978 대상JAPAN㈜ 설립
● 1981 미원 홍콩 설립
● 1982 미원 USA 설립
● 1991 중국 북경사무소 설립
● 1996 청정원 브랜드 출범
● 2007 국내 최초 ‘한국형 우주식품’ 개발
≪ 그 림 ≫
≪ 글 - 그 림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 목적
━━━━━━━━━━────────
● 경쟁기업인 제일제당의 성장
● 원료조달의 안정적인 확보 시급
● 조미료 사업의 국제화
■ Indonesia
✓ 2억 인구의 거대한 시장잠재력
✓풍부한 저임금 노동력
✓안정적인 정치 상황
✓쌀이 주식으로 국문화 발달
현지 경제환경 / 투자환경
━━━━━━━━━━────────
경제 환경
➢ 정부주도형 경제체제
➢ 소비재 시장의 이중구조
➢ 자원 의존형 경제 구조 – 석유
➢ 수요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
➢ 저임금의 노동력
(주) 대상
━━━━━━━━━━────────
● 1956 동아 화성공업주식회사 설립
● 1960 발효법에 의한 MSG 생산
● 1962 미원㈜로 사명 변경
● 1973 PT.미원 인도네시아 Tbk설립
● 1978 대상JAPAN㈜ 설립
● 1981 미원 홍콩 설립
● 1982 미원 USA 설립
● 1991 중국 북경사무소 설립
● 1996 청정원 브랜드 출범
● 2007 국내 최초 ‘한국형 우주식품’ 개발
≪ 그 림 ≫
≪ 글 - 그 림 ≫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배경 / 목적
━━━━━━━━━━────────
● 경쟁기업인 제일제당의 성장
● 원료조달의 안정적인 확보 시급
● 조미료 사업의 국제화
■ Indonesia
✓ 2억 인구의 거대한 시장잠재력
✓풍부한 저임금 노동력
✓안정적인 정치 상황
✓쌀이 주식으로 국문화 발달
현지 경제환경 / 투자환경
━━━━━━━━━━────────
경제 환경
➢ 정부주도형 경제체제
➢ 소비재 시장의 이중구조
➢ 자원 의존형 경제 구조 – 석유
➢ 수요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
➢ 저임금의 노동력
추천자료
- 외식 산업에서의 고객만족을 위한 CRM 방안
- 차세대 성장동력의 발전전략
- [경쟁우위전략]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경쟁우위전략
- (A+레포트)롯데백화점의 성공 마케팅 분석 및 향후전략
- CGV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A+레포트)
- 은행산업(금융)의 구조조정 과정과 성과 분석을 통한 향후전략(A+레포트)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A+자료)
- 기업의 산업환경
- 우리 나라의 특정 산업을 대상으로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틀을 적용하여 해당 산업의 특징과 ...
- 포스코의 위기관리와 해외진출 글로벌경영전략
- 전략경영-자전거산업분석
- [마케팅전략]도요타의 경영이념과 글로벌 경영 전략 및 향후 방향
- [국제경영]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 분석
- 스타벅스마케팅,커피산업,커피전략,커피시장,스타벅스커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