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 선정동기
본론
1. 삼성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이념과 비전
3. 삼성전자의 40년
4. 삼성전자의 사업현황
5. 삼성전자의 현재
6. 삼성전자의 발전
7. 삼성전자의 SWOT
8. 시장세분화 전략
9. 마케팅분석
결론
-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선정동기
본론
1. 삼성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이념과 비전
3. 삼성전자의 40년
4. 삼성전자의 사업현황
5. 삼성전자의 현재
6. 삼성전자의 발전
7. 삼성전자의 SWOT
8. 시장세분화 전략
9. 마케팅분석
결론
-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연혁
1969 - 1971 창업기
1972 - 1974 성장 기반 구축기
1975 - 1976 사세 확장기
1977 - 1978 고도 성장기
1980 - 1982 불황극복 기술 개발기
1983 - 1984 수출주도 성장기
1986 - 1989 해외지향 변신기
1990 - 1998 2000년을 향한 전진
1999 - 2003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의 주도
2004 - 2008 초일류 기업의 기반 구축기
마케팅 분석
(Product)
• 기술집약적인 상품
• 삼성전자만의 특정기술력 상품
• 동서양의 문화를 아우르는 디자인
(Price)
• 국내와 해외와의 차별화 가격
• 다양한 상품에 따른 다양한 가격대
• 시장규모,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에 맞는 가격 책정
(Promotion)
• 기술집약적인 상품
• 삼성전자만의 특정기술력 상품
• 동서양의 문화를 아우르는 디자인
(Place)
• 생산, 유통, 판매가 단일화 되는 현지화 전략
• 시장변동, 소비자 심리 변화에 빠른 대응 위한 현지화 전략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연혁
1969 - 1971 창업기
1972 - 1974 성장 기반 구축기
1975 - 1976 사세 확장기
1977 - 1978 고도 성장기
1980 - 1982 불황극복 기술 개발기
1983 - 1984 수출주도 성장기
1986 - 1989 해외지향 변신기
1990 - 1998 2000년을 향한 전진
1999 - 2003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의 주도
2004 - 2008 초일류 기업의 기반 구축기
마케팅 분석
(Product)
• 기술집약적인 상품
• 삼성전자만의 특정기술력 상품
• 동서양의 문화를 아우르는 디자인
(Price)
• 국내와 해외와의 차별화 가격
• 다양한 상품에 따른 다양한 가격대
• 시장규모,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에 맞는 가격 책정
(Promotion)
• 기술집약적인 상품
• 삼성전자만의 특정기술력 상품
• 동서양의 문화를 아우르는 디자인
(Place)
• 생산, 유통, 판매가 단일화 되는 현지화 전략
• 시장변동, 소비자 심리 변화에 빠른 대응 위한 현지화 전략
추천자료
- 삼성전자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성공사례
- [경영전략]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분석
- [디자인경영]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한국,일본,미국)
-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동기부여의 다양한 방법과 그 시사점-삼성전자와 Google의 사례
- 경영전략사례[삼성전자&LG 전자]
- 삼성vs애플,경영분석,기업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
- [삼성 전략][삼성그룹][삼성][마케팅][경영][인재육성][이비즈니스]삼성(삼성그룹) 마케팅 전...
- 삼성엔지니어링,기술경영사례분석,스마트폰,스마트폰기술경영,삼성엔지니어링경영전략
- 삼성과 애플(Apple)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Apple) vs 삼성전자(Samsung).pptx
-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
- 애플 삼성 비교 마케팅사례,삼성 애플 성공사?,애플 삼성 전략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