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정리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해당 자료는 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1. 수요관리의 목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시오.
- 수요관리
 예측, 주문처리, 공급날짜의 약속, 고객서비스, 물류관리, 서비스 및 스페어파트의 관리, 그 외 고객접촉활동
 기업외부 고객으로부터의 수요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상의 재고, 서비스 부품수요, 신제품 개발, 기타 다른 부서의 요구 등 내부수요를 다 고려하였을 때 현실적인 생산계획이 수립
- 수요관리의 목표
 고객 수요의 수량이나 시점 외에도 포장, 품질, 비규격 사이즈, 운송수단 등에 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니즈의 구체적인 파악을 통해 기업은 고객에게 제공되어야 할 제품과 서비스의 묶음 전체를 결정한다.
-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요관리의 목표를 중요시 여기면 고객과 소비자에게 정직해질 수 있다. 납품날짜, 서비스수준등에 관한 수요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 사용되면 고객과의 솔직한 의사소통이 가능 = 고객의 충성도 측면에서 큰 이득을 얻게 된다.

키워드

생산,   운영,   관리
  • 가격1,000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11.10.14
  • 저작시기2011.10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70849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