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수요관리의 목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시오.
- 수요관리
예측, 주문처리, 공급날짜의 약속, 고객서비스, 물류관리, 서비스 및 스페어파트의 관리, 그 외 고객접촉활동
기업외부 고객으로부터의 수요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상의 재고, 서비스 부품수요, 신제품 개발, 기타 다른 부서의 요구 등 내부수요를 다 고려하였을 때 현실적인 생산계획이 수립
- 수요관리의 목표
고객 수요의 수량이나 시점 외에도 포장, 품질, 비규격 사이즈, 운송수단 등에 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니즈의 구체적인 파악을 통해 기업은 고객에게 제공되어야 할 제품과 서비스의 묶음 전체를 결정한다.
-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요관리의 목표를 중요시 여기면 고객과 소비자에게 정직해질 수 있다. 납품날짜, 서비스수준등에 관한 수요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 사용되면 고객과의 솔직한 의사소통이 가능 = 고객의 충성도 측면에서 큰 이득을 얻게 된다.
- 수요관리
예측, 주문처리, 공급날짜의 약속, 고객서비스, 물류관리, 서비스 및 스페어파트의 관리, 그 외 고객접촉활동
기업외부 고객으로부터의 수요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상의 재고, 서비스 부품수요, 신제품 개발, 기타 다른 부서의 요구 등 내부수요를 다 고려하였을 때 현실적인 생산계획이 수립
- 수요관리의 목표
고객 수요의 수량이나 시점 외에도 포장, 품질, 비규격 사이즈, 운송수단 등에 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니즈의 구체적인 파악을 통해 기업은 고객에게 제공되어야 할 제품과 서비스의 묶음 전체를 결정한다.
-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요관리의 목표를 중요시 여기면 고객과 소비자에게 정직해질 수 있다. 납품날짜, 서비스수준등에 관한 수요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어 사용되면 고객과의 솔직한 의사소통이 가능 = 고객의 충성도 측면에서 큰 이득을 얻게 된다.
추천자료
- 2011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2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보육시설 운영관리
- 2013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운영관리] 대한통운의 물류관리, 물류관리, 대한통운 기업분석, CJ GLS, 통합배차 시스템, ...
- 2014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4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5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5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6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6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2학기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7년 2학기 생활과학과 비영리기관운영관리 기말시험 핵심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