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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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맥북에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Macbook Air
Ⅰ.맥북 에어 출시
Ⅱ. 노트북시장 점령
Ⅲ. 맥북 에어
1.SWOT 분석
2. 4P 분석
3. STP
Ⅳ. 아이패드와의 유사성
Ⅴ. 맥북 에어의 성공가능성
Ⅵ. 향후 전망
Ⅶ. 시사점

본문내용

매우 유용하다.
스티븐 잡스의 맥북에어는 바로 이러한 틈새를 노리고 있다.
Targeting(목표 고객)
현대사회에서 컴퓨터는 없어서는 안되는 도구가 되어 있고, 바쁜 현대인에게 노트북의 실용성 또한 매우 중요하다. 노트북의 휴대성에 불편함을 느끼는 인원들에게 맥북에어는 매우 큰 매력적 제품으로 작용할 것이다.
Positioning(포지셔닝)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맥북에어는 태블릿PC와 노트북의 단점을 파고드는 특징을 가진 제품이다. 초경량의 ‘맥북 에어’의 출시는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의 등장으로 주춤했던 넷북과 노트북시장의 개발 가능성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간단한 생산성어플과 iWork가 태블릿PC의 단점을 보완해 주기는 힘들 것으로 보이며, 맥북에어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새로운 제품시장으로서의 강점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Ⅳ. 아이패드와의 유사성
아이패드와 노트북PC 사이에서 갈등하는 소비자에게 제3의 길을 제시하겠다는 포석이다.잡스 CEO는 맥북에어를 기존 노트북PC 성능에 충실하게 만들었다.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1.6인치와 13.3인치 두 종류로 나눠 출시했다.
키보드와 화면 크기만 봐서는 영락없는 노트북PC다. 하지만 뜯어보면 사정이 다르다. 가장 가벼운 모델이 1.04㎏ 초경량에 두꺼운 쪽 두께가 1.73㎝에 불과하다. 아이패드와 유사하게 디자인한 것.
함께 내놓은 전용 OS인 `X 라이언`을 살펴보면 이런 경향이 더욱 뚜렷하다. `X 라이언`에는 `멀티터치` 등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투입한 OS 역량이 그대로 재현됐다.
애플의 맥북에어는 아이패드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 노프북PC의 중간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이패드와 노트북의 장점을 결합시킴으로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려는 전략인 것이다.
노트북과 아이패드의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꼈던 고개들에게는 맥북에어에 대한 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관련 시장이 성장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Ⅴ. 맥북 에어의 성공가능성
이처럼 아이패드의 이동편리성을 따라잡은 ‘맥북 에어’가 ‘맥 앱스토어’의 활성화로 쉽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면 애플의 대표 상품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맥북 에어’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있다.
맥북에어는 기존의 노트북보다 휴대성이 편리하고 우수한 성능을 자랑함에 따라서 높은 성공을 거둘 것으로 여겨지는 가운데 기존에 애플의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넘어설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맥북에어를 통해서 상대방과의 통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함으로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노트북보다 작은 크기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더욱 많은 기능을 수행함으로서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시킨다고 볼 수 있다.
아이폰이 급격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기존의 휴대폰이 갖추고 있는 통화기능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우수한 기기의 성능으로 컴퓨터에서만 처리가 가능하던 업무까지 처리가 가능함으로서 급격한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외부에 개방함으로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대량으로 공급하게 되었고 이는 고객들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게 됨으로서 큰 혜택을 누리게 되었다.
이러한 아이폰의 성공요소가 맥북에어에도 고스란히 들어가기 때문에 맥북에어도 성공을 거두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Ⅵ. 향후 전망
맥북에어는 애플의 차세대 제품으로서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맥북에어는 애플의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이기 때문에 우수한 기능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존시키게 될 것이다.
애플은 맥북에어를 출시함에 있어서 아이폰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것처럼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개발하게 될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막대한 수익을 달성하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애플은 우수한 능력을 가진 개인들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판매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제품의 판매를 증진시켜 왔다. 개발자들은 프로그래의 개발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용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서 상당한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제품 자체의 성능이 우수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아이폰의 최대 성공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맥북에어를 출시함에 있어서 아이폰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요소를 고스란히 적용시키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과 같은 성공을 달성하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애플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시장에는 진출해 있는 상태이지만 아직 노트북 시장에는 진출해 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맥북에어를 통해서 노트북 시장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맥북에어는 기존의 노트북보다 휴대하기에 편리하고 영상통화와 같은 우수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중간단계의 제품이며 태블릿PC와 노트북 사이에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나타내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Ⅶ. 시사점
애플은 출시되는 제품마다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어 왔다. 아이팟을 시작으로 하여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서 시장에서 막대한 성공을 달성하여 온 것이다.
애플은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하드웨어적인 측면의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경쟁사들이 하드웨어에 집중함으로서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것과 비교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발에 노력을 기울임으로서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면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판매를 통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수익의 극대화가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애플의 성공요인은 맥북에어에도 녹아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애플은 맥북에어를 통해서 다시 한번 성공을 거두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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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1.10.22
  • 저작시기2011.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9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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