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브랜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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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어슬레틱 스포츠
1) NB 어슬레틱 스포츠
2) IB 어슬레틱 스포츠

2. 스포티 캐주얼

3. 아웃도어 스포츠

4. 골프웨어
1) 내셔널 브랜드
2) 라이센스 브랜드
3) 직수입 브랜드

본문내용

최고의 신뢰를 받고 있는 등산화 전문 브랜드. 높은 견뢰성과 내구성을 만들어 내는 전통적인 제로공법과 끊임없는 연구와 창의로 이상적인 등산화를 만들고 있음.
4. 골프웨어
1) 내셔널 브랜드
슈페리어: 심플한 디자인,다양한 센스의 트렌드와 액티브한 컬러, 기능성을 가미한 골프웨어
30-40대 중반의 에이지를 메인타겟으로 보고 스포티와 캐쥬얼 라인의 감성을 제품으로 표현했으며, 기능성 소재를 늘리고 기능 라인의 디자인을 구체화 세분화하였다. 캐릭터 모티브를 이용한 아이템을 좀더 완성감 있게 표현.
임페리얼: 편안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스포티 기능을 가미한 Golf Line / 세련된 모던 캐쥬얼과 트레디셔널 캐쥬얼이 Mix된 캐쥬얼 Line / 버라이어티하고 안정적인 Basic Line.
20대 ~ 50대 까지 자신의 일과 가치를 소중히 생각하며 골프와 레저 생활속의 멋을 즐기는 캐쥬얼 마인드를 가진 하이클래스를 타겟으로 함.
아스트라 클래식: 클래식한 감각의 품격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최고급 골프 스포츠 웨어. 필드에서 뿐만 아니라 실생활 속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before&after 개념의 토탈코디네이트
빈폴 골프: 아이비리그의 전통을 존중하되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희망정신을 반영한 contemporary traditional을 컨셉으로 하며,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중시하는 자연주의를 표방하여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런 스타일을 추구함.
엘로드: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보다는 내면으로부터 은은히 풍기는 절제된 세련됨을 표현
고급스럽고 모던한 간결함으로 오래 지속되는 느낌, 쉽게 표현될 수 없는 깊이 있는 고귀함으로 최고품격을 지향. 개개인에게 최상의 play 조건을 제공하는 기술력 제공
All For You: 전통 속의 현대성, 낭만 속의 실용성 등을 주제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소박함을 내포한 우아한 미를 표현
팬텀: 토틀 골프 브랜드의 품격을 지키면서 절제된 세련미로 최상의 골프웨어 창조
이동수스포츠: 편리함과 기능성을 함께 지닌 우아하고 약간은 사치스러운 화려함 지향
고급소재와 뛰어난 기능성에 Designer의 세련된 감성까지 조화된 최고급 골프의류
엣떼스포츠: 가식적이고 인위적인 것을 배제하고 편안하고 세련된 아름다움 표현
엘꼬르떼꼬모: 기능성을 바탕으로 패션성을 가미한 세련되고 품격있는 전문 골프웨어
2) 라이센스 브랜드
라코스떼: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입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캐주얼 웨어
잭니클라우스: 골프를 직접 즐기거나, 언제라도 골프를 시작할수 있고 Golf Mind를 소유한 전문직의 High-Status에게 선호되는 Luxury Sports Casual wear.
PGA투어: 골프라이프를 지향하는 성인 남녀의 캐주얼 감각의 골프웨어
울시: 정통 골프웨어로 고품질 고감도 고부가가치의 브리티쉬 라인
휠라 골프: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젊은층을 겨냥한 '휠라 골프'는 기본적인 기능성에 충실하면서 패션성을 가미해 새로운 골프웨어로써 멋을 제시
상품 구성비는 여성을 60%, 남성을 40%로 여성의 비중을 다소 늘려 잡았으며 색상은 '화이트&블랙'을 주 색상으로 '딥 네이비' 등 골프웨어로써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색상을 과감히 도입하는 등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움에 도전
애시워스: 미국적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한 아메니칸 트래디셔널 골프웨어. 골프웨어의 기능성을 강조하여 플레이 중에 착용이 편안하고 Off-time에도 TPO에 맞는 착장이 가능한 새로운 트래디셔널을 제안.
골프의 저변화에 대응하여 기존 골프웨어의 노령화, 여성화를 극복한 영마인드 지향의 신감각 골프웨어
아놀드파마: 미국 취향의 스포츠 캐주얼 골프웨어로 고감도의 패션성 제안
세계적인 GOLFER인 ARNOLD PALMER를 NAMING한 그의 도전 정신과 GOLFER로써 최고의 경지에 오른MIND를 INTERNATIONAL한 TASTE로 표현.
35~40대로 사회적으로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여가와 휴가를 즐기면서 고품격을 추구하는 FASHION LEADER를 타겟으로 함.
닥스골프: 닥스 고유 체크패턴을 중심으로 정통적인 품격과 스포티한 감성 중시
고급스러운 소재의 사용, 다양한 고유의 체크 무늬 사용, 기능성 직물의 개발, 철저하고 치밀한 검품 과정 등 차별화된 전략 사용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
레노마 스포츠클럽: 골프와 리조트, 디자인 캐릭터의 개념을 보완해 상품간 코디네이션 골프웨어
아쿠아스큐텀: 최고급 모던 클래식 골프웨어
최고급 소재의 사용과 고품질의 Line-up. 인터내셔널 테이스트의 명품 이미지, 오리지낼리티가 확연히 느껴지는 정통 디자인과 모던 클래식 스타일, 꾸뛰르적인 서비스의 Value.
골프웨어의 테크놀로지를 부여하여 전문적인 골프웨어로서의 Function 기능을 완성.
알프레도 베르사체: 야누스 수호신의 two-face man을 심벌로 한 이태리 감각의 신귀족 골프웨어
로베르따 디까메리노: 유럽풍의 리치한 감각을 심플한 라인에 풍부한 컬러와 디테일로 표현
아뷔송: 모던한 이미지, 고감도 캐릭터 라인을 유지하면서 심플하고 클린한 골프 스포츠웨어
발망: 세계적 명품 럭셔리에 스포츠를 접목시킨 기능성과 패션의 고품격을 갖춘 브랜드
3) 직수입 브랜드
먼싱웨어: 펭귄 마크를 심벌로 오리지널리티와 시대성을 중시하며 품질과 고기능을 추구
블랙앤화이트: 기능성 소재를 사용하면서 디자인, 컬러, 패턴 등의 패션성 추구
장프랑코 페레: 아름다움과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원리를 접목시킨 최상의 골프웨어
미에꼬우에사꼬: 디자인은 약동감이 넘치며 즐거움이 가득한 화려하며 다른 사람과 다른 개성 추구
지방시골프: Do Golf뿐 아니라 아웃타임을 위한 편안함과 고급 디자이너 캐릭터 웨어
던롭: 40-50대 중반을 타겟으로 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고품격 골프웨어
링스: 전문 골퍼와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상류층을 대상으로 고감각, 고품질의 다기능 골프웨어
랑방: 풍요롭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스포티하면서 엘레강스한 골프웨어
가스텔바쟉 스포츠: 평범함 속에 살아있는 생동감을 위트 있게 표현한 이탈리안 스타일의 스포츠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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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01.13
  • 저작시기20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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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712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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