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자동차산업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 단계
●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량
● 한국 자동차 산업의 약점
● 한국 자동차 산업의 과제

본문내용

한국의 자동차산업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

한국에 도입된 첫 자동차

 ≪ 사 진 ≫ ≪ 사 진 ≫

자동차가 한국에 처음 상륙한 것은 1903년 고종의 즉위 40년을 기념하는 칭경식때 미국 공사에게 부탁해 '포드 A형 리무진'을 들여와 바친 것이 최초이다. 이 자동차는 현재는 유실되어 보존되지 않고 있다.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

국산 자동차 산업의 발전

• 일제 식민지 시대 전쟁준비를 위한 소비 억제정책으로 위축되었다가 해방 후 5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인 자동차산업이 시작되었다.

• 1950년 3월 정부는 자동차업계의 자구적 노력을 지원하였다.

• 자동차 부품공업의 육성을 위하여 상공부, 교통부, 국방부등 3부 공동으로 피스톤, 피스톤링, 피스톤핀, 브레이크 라이닝등 13개 품목을 국산 장려품으로 지정하여 군납하도록 하는 자동차부품공업 육성대책을 시도 하였다.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

국산 자동차 산업의 발전

 ≪ 사 진 ≫

• 1955년 최무성이 미군이 쓰던 지프의 부품과 4기통엔진을 조립한 국산차 1호 '시발(始發)'을 생산

• 1957년 광복 12주년 기념 산업박람회때 이 시발차를 출품하여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대통령상을 수상

• 대통령상을 받은후 한달도 못되어 1억환 이상의 계약금이 들어와 이 돈으로 공장도 사고 시설도 제대로 갖추어서 양산 체제로 돌입했으며 전국에 택시로 공급했다.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1.11.08
  • 저작시기2010.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1301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