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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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J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주요 사업 및 제품
3. 시장 분석
4. 인터넷 마케팅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
┃ 1. 기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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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 그 림 ≫

➢ CJ인터넷은 넷마블(www.netmarble.net)을 중심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0년 1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
➢ 온라인 게임포털 넷마블 서비스 운영을 주요 사업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넷마블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41만 명을 돌파, 국내게임 포털 시장에서 최대 점유율을 유지
➢ CJ 인터넷의 경영이념으로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경영위주




┏━━━━━━━━━━━━━━━━
┃ 1. 기업 소개
┗━━━━━━━━━━━━━━━━

 ≪ 그 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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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주요사업 및 제품
┗━━━━━━━━━━━━━━━━

 ≪ 그 림 ≫




┏━━━━━━━━━━━━━━━━
┃ 2.주요사업 및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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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림 ≫

CJ인터넷 주요 제품으로 서든 어택(FPS)과 마구마구(Sports)등의 게임과 아이템
그 중 서든 어택의 경우 게임 순위 사이트인 게임 트릭스 집계 결과, 연속 100주 1위의
대 기록을 달성
2005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서든어택'은 3년 만에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4만 명에
전체 누적회원 1,500만 명으로 넷마블 주요 제품임




≪ … 중 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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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인터넷 마케팅 전략
┗━━━━━━━━━━━━━━━━

• 넷마블이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에 진입을 시도하였는지에 대해
인지 탐색 몰입 소멸의 단계로 살펴봄
• 인지 - 인터넷 배너 광고로 구전효과를 통한 마케팅효과
• 탐색 - 게임유저들이 게임을 접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무료로 제공
• 몰입 - 진입한 유저들이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

  • 부분유료화 - 이벤트용 유료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본 후
단계적으로 유료 아이템을 늘려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전략
  • 리그 창출 - 다양한 리그를 개최해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 커뮤니티 형성 - 클랜등의 커뮤니티 형성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라
  • 새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정보나 전략 등의 공유를 통해 게임에
대한 몰입도 증가
  • 제휴 - G마켓과 세븐 일레븐 등 제휴를 통해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개최

• 소멸 – CJ인터넷은 더 이상 이용자가 늘지 않고 수익창출의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다른 게임의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그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함
  • 가격2,5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11.11.20
  • 저작시기2011.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5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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