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 시장 점유율
(2) SWOT 분석
(3) Ansoff Matrix
(4) 마케팅 전략 제안
RTD(Ready To Drink) 커피
(5) 맥심의 마케팅 전략
시 사 점
(2) SWOT 분석
(3) Ansoff Matrix
(4) 마케팅 전략 제안
RTD(Ready To Drink) 커피
(5) 맥심의 마케팅 전략
시 사 점
본문내용
동 서 식 품
MAXIM
┃ (1) 기업 시장 점유율
┗━━━━━━━━━━─────────…
커피 믹스 시장점유율 변동 추이
≪ 그 래 프 ≫
┃ (2) SWOT 분석
┗━━━━━━━━━━─────────…
강점
▆ 인정받고 있는 시장 선도자
▆ 강력한 경쟁적 기술과 노하우
▆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
▆ 내부 통제 관리 구축
▆ 동서식품 기술연구소
약점
▆ 원두커피 시장에서 약한 Market Share
▆ 소비자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 웰빙 커피제품이 없음
▆ 대량생산체제에서의 맛의 손실
기회
▆ 세계 커피의 소비 지속적 증가
▆ 국민 소득 증가로 커피 소비량 증가
▆ 프리미엄 컵 커피 시장의 확대
▆ 커피 수입량 증가
▆ 문화로서의 커피 정착
위협
▆ 웰빙 문화 형성
▆ 커피 전문점 확대
▆ 대기업들의 커피시장 진출
▆ 원두 가격의 지속적 상승
▆ 식품관련법령 등의 강화
┃ (3) Ansoff Matrix
┗━━━━━━━━━━─────────…
┌──────────────────────────────────────────────────
│ │ Existing Product │ New Product
├──────────────────────────────────────────────────
│ Existing Market │ Market Penetration(시장침투 전략) │ Product Development(제품 개발 전략)
├──────────────────────────────────────────────────
│ New Market │ Market Development(시장 개발 전략) │ Diversification(다각화 전략)
└──────────────────────────────────────────────────
MAXIM
┃ (1) 기업 시장 점유율
┗━━━━━━━━━━─────────…
커피 믹스 시장점유율 변동 추이
≪ 그 래 프 ≫
┃ (2) SWOT 분석
┗━━━━━━━━━━─────────…
강점
▆ 인정받고 있는 시장 선도자
▆ 강력한 경쟁적 기술과 노하우
▆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
▆ 내부 통제 관리 구축
▆ 동서식품 기술연구소
약점
▆ 원두커피 시장에서 약한 Market Share
▆ 소비자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 웰빙 커피제품이 없음
▆ 대량생산체제에서의 맛의 손실
기회
▆ 세계 커피의 소비 지속적 증가
▆ 국민 소득 증가로 커피 소비량 증가
▆ 프리미엄 컵 커피 시장의 확대
▆ 커피 수입량 증가
▆ 문화로서의 커피 정착
위협
▆ 웰빙 문화 형성
▆ 커피 전문점 확대
▆ 대기업들의 커피시장 진출
▆ 원두 가격의 지속적 상승
▆ 식품관련법령 등의 강화
┃ (3) Ansoff Matrix
┗━━━━━━━━━━─────────…
┌──────────────────────────────────────────────────
│ │ Existing Product │ New Product
├──────────────────────────────────────────────────
│ Existing Market │ Market Penetration(시장침투 전략) │ Product Development(제품 개발 전략)
├──────────────────────────────────────────────────
│ New Market │ Market Development(시장 개발 전략) │ Diversification(다각화 전략)
└──────────────────────────────────────────────────
추천자료
-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 - 네슬레
- 환경분석론 과제 - 네슬레 기업 사례 조사
- 커피 Brand 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
- 네슬레의 국제마케팅사례분석
- 국제경영-글로벌기업 네슬레의 한국진출사례
- [독후감] 히말라야의 선물 - 공정무역, 공정거래, 히말라야 커피로드 관련 독후감
- 다국적 기업 ‘네슬레(Nestle)’
- 한국 네슬레 인스턴트 커피 마케팅 분석
- 좋은 식품, 좋은 생활 네슬레(Nestle) - 네슬레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네슬레경영전략,네슬...
- 네슬레(Nestle), Good Food, Good Life (기업 소개, 성공전략, 조직 구조, 제품군, 커피, 커...
- 커피전문점시장현황-국냐외커피브랜드시장,카페베네 VS 스타벅스,국내 커피 산업의 변천사,브...
- 이디야커피(EDIYA) 마케팅전략(7P)분석, 이디야 SWOT분석, 이디야 성공요인분석, 이디야 향...
- EDIYA 이디야커피 성공요인과 이디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이디야 향후 추천전략 제언 PPT
- 한국 네슬레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