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NC Soft 소개
Ⅲ. 해외시장 진출배경
Ⅳ.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분석
Ⅴ. 해외진출사례
Ⅵ. 경쟁사업체
Ⅶ. 성공요인 및 시사점
Ⅷ. 결론
Ⅱ. NC Soft 소개
Ⅲ. 해외시장 진출배경
Ⅳ.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분석
Ⅴ. 해외진출사례
Ⅵ. 경쟁사업체
Ⅶ. 성공요인 및 시사점
Ⅷ. 결론
본문내용
NC 소프트의 선정 이유
첫째
내수 시장을 장악한 후, 안정적인 제품을 가지고 신시장을 개척 및 판로 개척
둘째
경제적 환경 - 시장 장벽이 거의 전무한 온라인 시장 공략
기술적 환경 - 인터넷 보급화라는 문화적 특수성을 기술적으로 이용
문화적 환경 - CEO의 적절한 선택
셋째
NC소프트의 대만 시장 진출은 한국 온라인 게임의 첫 성공작으로 여타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한 적절한 성공 사례
첫째
내수 시장을 장악한 후, 안정적인 제품을 가지고 신시장을 개척 및 판로 개척
둘째
경제적 환경 - 시장 장벽이 거의 전무한 온라인 시장 공략
기술적 환경 - 인터넷 보급화라는 문화적 특수성을 기술적으로 이용
문화적 환경 - CEO의 적절한 선택
셋째
NC소프트의 대만 시장 진출은 한국 온라인 게임의 첫 성공작으로 여타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한 적절한 성공 사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