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만 2세 수업활동 12월2주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바닥도 찍어 유리창에 찍히는 모양을 탐색해 본다.
주의사항
유리창이 차가우므로 입김을 불 때 얼굴이나 입 등이 유리창에 오래 동안 닿아 있지
않도록 주의한다.
수 업 활 동 계 획 안주 제
외투 혼자서 걸어 보기
목 표
혼자서 옷을 정리해 보는 경험을 가진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스스로 옷 입고 벗기)
정리 정돈하는 경험을 통해 성취감을 느낀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활 동 인 원
활 동 시 간
50분
활 동 자 료
영아의 키 높이에 맞는 옷걸이 대, 개인용 옷걸이
활 동 방 법

전 개
활동방법
1. 등원 시 또는 바깥 놀이 후 실내로 들어올 때 영아가 스스로 외투를 벗어서
옷걸이에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필요하면 교사가 시범을 보여 준다.
“○○이가 노란색 외투를 입고 왔구나. ○○이가 외투를 벗어볼 수 있겠니?”
“○○야, (옷걸이를 보여 주며) 이건 옷걸이야. 여기 네가 입고 온 외투를
걸어서 옷걸이에 걸어두는 거야.”
“먼저 선생님이 하는 걸 잘 봐. ○○이가 벗은 외투를 바닥에 펴 놓은 다
음에 옷걸이에 양쪽 팔소매를 끼우고 윗 단추를 잠그고 이렇게 옷걸이 대
에 걸어 두면 돼.”
2. 영아가 직접 외투를 옷걸이에 정리해 보도록 격려해 준다.
“이번에는 ○○이가 한 번 해 볼 수 있겠니?”
“그래, 잘 끼웠구나. 단추도 잠그고, 그럼 이제 옷걸이 대에 걸어 보자”
“○○이가 옷걸이에 옷을 잘 걸었구나.”
확장활동
주의사항
영아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익숙해질 때까지 교사는 영아 개개인에게 세심한
관심과 배려로 도움을 주어야 한다.
소꿉영역의 상상놀이에 필요한 의상이나 기타 소품을 이용하여 놀이가 끝난 뒤
영아가 옷을 정리하여 걸어보도록 하여 활동을 지속시킬 수 있다.
수 업 활 동 계 획 안주 제
눈썰매 타요
목 표
천을 당기고 끌어보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길러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신체 조절력 기르기)
흰 천을 이용하여 눈썰매 타기 놀이를 경험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모방과 단순한 가작놀이하기)
활 동 인 원
활 동 시 간
50분
활 동 자 료
얇고 긴 흰 천 (길이: 1.3m, 넓이: 60cm)정도
활 동 방 법

전 개
활동방법
1. 접혀 있는 긴 천을 영아와 함께 펼쳐 본다.
“여기에 천이 있네. 함께 펼쳐 보자”
“우와~ 점점 길어지고 있네..”
2. 영아와 함께 천을 탐색해 본다.
“○○아 긴 천을 머리 위에 써 볼까?”
“천을 길게 펼치니깐 하얗게 눈이 내린 것 같네..”
3. 영아를 천위에 앉아 보게 하고 교사가 끌어 준다.
“△△야 긴 천위에 앉아 보렴. 재미있는 놀이를 할 거란다“
“씽씽~ 나는 하얀 눈 위를 달리는 눈썰매랍니다. 자~ 출발해 볼까요.”
4. 영아 1명이 올라가 앉게 하고 영아, 교사가 함께 끌어 준다.
“이번에는 다 같이 ○○를 썰매 태워줘 보자!”
확장활동
긴 스카프를 이용하여, 인형을 태우고 놀이를 해 본다.
주의사항
활동 중 영아가 천 위에 서 있지 않도록 하며, 교사는 영아를 마주보고 천을 끌어 준다.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2.02.17
  • 저작시기2012.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2811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