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역사 3
2. Mark Zuckerberg 3
1) 유복한 가정의 컴퓨터 천재 3
2) 하버드 대학의 문제아 4
3) 10억달러의 매수 제안을 거절하다. 4
4) 단지 자신의 이상과 맞지 않았을 뿐 5
3. 경영철학 5
2. Mark Zuckerberg 3
1) 유복한 가정의 컴퓨터 천재 3
2) 하버드 대학의 문제아 4
3) 10억달러의 매수 제안을 거절하다. 4
4) 단지 자신의 이상과 맞지 않았을 뿐 5
3. 경영철학 5
본문내용
1. 역사
미국의 유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로, 2004년 2월 4일 개설하였다.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든 이름•이메일•생년월일•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친구 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 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2004년 2월 4일 당시 19살이었던 하버드대학교 학생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개설하며 창업하였고, 개설 첫 달에 더스틴 모스코비츠(Dustin Moskovitz)와 크리스 휴스(Chris Hughes)가 동업자로 합류하였다.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다. 2월 말 무렵 하버드 재학생 절반 이상이 가입하였고, 3월에는 스탠포드•컬롬비아•예일 대학교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개설 두 달 만인 4월에는 MIT•보스톤•노스이스턴 대학교와 모든 아이비리그까지 확장되었다.
2005년 9월 2일 고등학교 학생들도 가입할 수 있게 되었고, 2005년 말에 이르러 미국, 캐나다, 영국 등 7개국의 2,000개 이상의 대학교와 2만 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었다. 2006년 9월 11일 마침내 전자우편 주소를 가진 13세 이상의 모든 이들에게 개방되었다.
2006년 야후가 10억 달러에 이르는 인수제안을 하였으나 이를 거절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2007년 마이크로소프트가 페이스북의 지분 1.6%에 이르는 2억 4,000만 달러를 투자하였다. 2008년부터 말부터 세계 최대의 SNS 사이트였던 마이스페이스(MySpace)를 따돌리고 SNS 분야 선두주자로 나섰고, 2009년 9월 가입자수 3억 명을 돌파하였다. ‘세계 모든 사람들을 연결시키겠다’는 목표를 지닌 페이스북의 자체 통계에 따르면 가입자의 70%는 미국이 아닌 다른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로 나타났다.
미국의 유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로, 2004년 2월 4일 개설하였다.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든 이름•이메일•생년월일•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친구 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 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2004년 2월 4일 당시 19살이었던 하버드대학교 학생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개설하며 창업하였고, 개설 첫 달에 더스틴 모스코비츠(Dustin Moskovitz)와 크리스 휴스(Chris Hughes)가 동업자로 합류하였다.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다. 2월 말 무렵 하버드 재학생 절반 이상이 가입하였고, 3월에는 스탠포드•컬롬비아•예일 대학교 학생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개설 두 달 만인 4월에는 MIT•보스톤•노스이스턴 대학교와 모든 아이비리그까지 확장되었다.
2005년 9월 2일 고등학교 학생들도 가입할 수 있게 되었고, 2005년 말에 이르러 미국, 캐나다, 영국 등 7개국의 2,000개 이상의 대학교와 2만 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었다. 2006년 9월 11일 마침내 전자우편 주소를 가진 13세 이상의 모든 이들에게 개방되었다.
2006년 야후가 10억 달러에 이르는 인수제안을 하였으나 이를 거절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2007년 마이크로소프트가 페이스북의 지분 1.6%에 이르는 2억 4,000만 달러를 투자하였다. 2008년부터 말부터 세계 최대의 SNS 사이트였던 마이스페이스(MySpace)를 따돌리고 SNS 분야 선두주자로 나섰고, 2009년 9월 가입자수 3억 명을 돌파하였다. ‘세계 모든 사람들을 연결시키겠다’는 목표를 지닌 페이스북의 자체 통계에 따르면 가입자의 70%는 미국이 아닌 다른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로 나타났다.
추천자료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트렌드 분석_2011.07
-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시장동향 및 발전방안-소셜커머스장점, 소셜커머스단점
- 소셜커머스,티몬,티켓몬스터,쿠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
- 소셜 커머스에 대한 인지도 실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소셜미디어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 대하여.ppt
- 트위터와싸이월드비교,싸이월드,싸이월드마케팅,싸이월드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장점,싸이월드...
- SNS와 국제커뮤니케이션 : SOCIAL NETWORKING SERVICE international communication- SNS유형...
- 광고 매체로서의 SNS활용에 관하여
- [인간과사회C] 지난 5년간 우리 사회의 흐름을 변화시킨 사회적 사건 분석 - SNS(Social Netw...
- 영화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2010』 : 우리 손에 주어진 양날의 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피로감 요인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정책론)대중매체를 통한 여론 형성 방법 중 소셜 네트워크가 사회복지정책 여론 형성...
-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의 특성을 설명하고 2017년 대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