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화의 동인] 국제기업화의 목적과 필요성 및 동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국제기업화에의 동인

Ⅰ. 국제기업화의 목적

Ⅱ. 우리나라 기업의 국제기업화의 필요성

Ⅲ. 경영상에서 본 국제기업화에의 여러 동인

1. 전반관리상의 유인
2. 생산상의 유인
3. 재무상의 유인
4. 마케팅상의 유인

본문내용

제품, 기술, 시설, 노하우등을 현지국에서 활용할 수가 있다.
넷째, 원자재의 공급업체, 주요고객, 정부기관, 금융기관 등과 양호한 관계를 유지해 나아갈 수가 있다.
다섯째, 본사국에서는 발견하기 어려운 기업성장의 기회도 발견할 수가 있다.
(2) 생산상의 유인
첫째, 생산관리를 현지 시장수요에 적응시켜 나아갈 수가 있다.
둘째, 현지국 시장수요에 적합한 제품의 생산이 가능하다.
셋째, 공장의 시설비나 유지운영비도 적게 먹힐 수가 있다.
(3) 재무상의 유인
첫째, 각종 세금 및 공과금의 면제, 납입기간 연장 등과 같은 혜택을 입을 수 있다.
둘째, 현지국의 자본시장의 이용이 가능하고, 수출금융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셋째, 본사국에서라면 이연자산처리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연구개발비 등을 자본적 지출로 허용하거나 급속한 감가상각을 허용하는 등과 같은 회계처리규정상의 혜택을 입을 수도 있다.
(4) 마케팅상의 유인
첫째, 수송, 저장 등과 같은 물적 유통을 능률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둘째, 판매촉진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셋째, 시장조사가 용이하다.
넷째, 현지국법인으로 설립, 운영하는 경우에는 관세, 쿼터 등의 제약을 받지 아니 한다.
  • 가격1,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2.27
  • 저작시기2012.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3028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