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5)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 3. 계절활동 (체육 79-80쪽(1/4)) : 자유형 익히기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도입
학습 안내
기능 익히기
적용하기
확인 및 평가

※판서계획
※ 본 차시 학습 평가

본문내용

한 발차기와 호흡법, 팔 젓기를 중점으로 봐 주기 바랍니다.
S. 학생들은 주의하여 박태환선수의 동영상을 본다.
확인

평가
학습
내용
정리
형성
평가
차시
예고
T.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무엇인지 말해 볼 친구가 있나요?
T. 발차기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T. 팔을 저을 때는 어떤 방법으로 젓나요?
T. 다음 시간에는 직접 수영장에 가서 우리가 배운 것을 하나씩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S. 처음 박태환 선수의 동영상을 볼 때 몰랐던 것을 자유형으로 수영할 때 주의할 사항을 관찰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S. 무릎을 펴고 발을 위 아래로 차는 것입니다.
S. 허벅지로 물을 많이 보내기 위해서 S자 모양으로 당겨서 밀어냅니다.
S. 학생들은 본시에서 수업한 내용을 시뮬레이션 해 본다.

※ 물을 무서워 하는 학생들에게도 수영이 재미있고 유익한 운동임을 인지시킨다.
※ 너무 기능에 치우치지 않도록 하여 정의적으로 수영의 호감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둔다.
※판서계획
단원. 3-3. 계절활동
학습목표. 자유형을 시뮬레이션으로 할 수 있다.
▶ 학습활동 안내
활동1 수영하기 전의 준비운동
활동2 호흡하기, 발차기, 팔젓기
활동3 동영상을 보면서 관찰하기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자유형을 시뮬레이션으로 할 수 있는가?

자유형의 호흡법, 발차기, 팔젓기의 중점을 모두 말할 수 있다.
수업 중
관찰법
질문법

자유형의 호흡법, 발차기, 팔젓기의 중점을 개괄적으로 말할 수 있다.

자유형의 영법에 대해 알지 못한다.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3.03
  • 저작시기2012.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317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