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시장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프랜차이즈 카페)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S C Q A

2. 현황분석
 - 시장조사 및 경쟁자 분석
 - 소비자 니즈와 트랜드
 - 잠재 진입장벽

3. 이슈도출

4. 구체적 전략
 - 생두와 사이드 메뉴의 차별화
 - 비용 원가 절감 전략
 - App기반 유인 전략
 - 마케팅 전략

5. 가격 결정 및 수익성 검증

5. 가격 결정 및 수익성 검증

본문내용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프랜차이즈 카페)




1. S C Q A

∎ Situation
현재 서강대학교 비즈니스 모델 팀은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카페시장에
신규 카페 프랜차이즈를 런칭 하려 한다.

∎ Complication
그러나, 프리미엄 군의 프랜차이즈 카페 시장은 여러 개의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 포화상태이며, 개별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이 부재한 상황이다.

∎ Question
신규프랜차이즈는 어떠한 1) 서비스의 차별화와 2) 비용 절감 전략으로
수익성이 보장되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Business Model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인가?

∎ Answer
1) 커피와 Side-dish의 차별화 2) 원가절감 3) Application 전략




1. 현황분석 – 시장조사 및 경쟁사 분석

【Positioning map】

          고 가
           │
           │
           │    포화 상태 – Red Ocean
           │     ≪ 그 림 ≫
           │
           │
개별 카페 ──────┼────── 프랜차이즈
           │
           │
           │
           │
           │
           │
          저 가

프리미엄 군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이미
포화 상태이며, 각 브랜드는 특별한
차별화 전략 없이 과열 경쟁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시장 현황의 문제점】

현재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1) 천편일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과잉공급과
대기업과 경쟁 속에 폐점 위기
          - 2011.11.03 아시아 경제 발췌

원두 차별화만으로는 고객 잡기 어렵다
          - 2011.07.06 머니투데이 발췌


단지 2)지리적 위치의 우위선점 싸움에 매진 하고 있다.

 ≪ 그 림 ≫

이와 같이 커피품질 외의 비용 증가로
인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에 비해
커피가격이 3)필요 이상의 고가격으로 책정
되어 있다.

현재 프리미엄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과열경쟁 양상을 띄고 있다.

키워드

프리미엄,   커피,   산업,   기업,   경영,   전략,   마케팅,   사례

추천자료

  • 가격1,2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2.03.09
  • 저작시기2012.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3245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