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과 청년기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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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Executive Summary
2)제품 또는 상품의 정의
3)대상 고객의 정의
4)기술성
5)시장성
6)경제성
7) CVP(Cost Volume Profit analysis) 분석
8)사업화 과정에서 예상되는 위험
9) 투자자의 Risk vs. Return

* Reference

본문내용

계 1위인 네이버는 2010년 4분기 기준 검색 점유율을 66.85%를 차지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이다. 이런 접근이 용이한 사이트의 블로그를 창설한다면 고객에게 한층 쉽게 접근할 수 있다.
3. 클럽, 여행사와의 제휴
젊은 거리 홍대에 가면 수많은 클럽들이 밤에 들썩인다. 이렇게 밤늦게 놀다가 지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럽과 제휴를 맺어 캡슐호텔을 이용하게 한다면 효율적일 것이다. 마찬가지로 여행사와의 제휴도 있을 수 가 있다. 여행사와 제휴를 맺어 싱글로 여행을 온 외국인에게 여행사 측에서 싸고 편리하게 캡슐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박리다매한 아이템들
1. 고시원(고시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시원은 원래 각종 고시 및 시험을 준비하는 장기 수험생들을 주 대상으로 하는 주거시설이나, 수험생 이외의 사람들도 비용이 다른 주거 시설보다 싼 까닭에 많이 찾고 있다.
2.원가술집(틈새시장을 노린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음)
원가술집은 말 그대로 소주 1000원 안주 3000원씩 원가로 판매하고 시간당 자릿세를 받는 방식이다.(시간당 한 명꼴로 2~3천원) 마진이 얼마 남지 않을 것 같지만 10테이블에 사람이 2사람씩만 오고 풀로 돌아간다고 가정하면 2명*3000원*4시간 *10테이블 = 24만원씩 들어오는 즉 굉장히 마진 있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3.거품가 뺀 고기 집
기존의 고기 집과는 달리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고기를 판매한다. 판매 이윤은 적을지 몰라도 거품 가를 뺏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한다. 이 사업방식은 많은 고객을 확보에 이윤을 창출하는 박리다매한 방식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다
4.반값커피 전문점
요즘 브랜드 커피 점들의 반값에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한 반값커피 전문점이다.
브랜드 커피 점들은 맛, 서비스 등이 특출하지도 않은데도 커피의 가격을 매우 높게 하여 판매하고 있다. 그런 브랜드의 거품 가를 뺀 반값 커피점은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틈새시장 아이템
1. 쿨럭
세계맥주의 인기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트에 걸맞게 종류별로 즐길 수 있고, 해외여행 등의 기회가 많아지면서 현지에서 마신 그 맛을 잊지 못한 이들의 증가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흥청망청 소비하는 주류문화가 아닌, 술의 진정한 맛을 음미하면서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요즘의 추세도 한 몫하고 있다. 특히 도시적인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 매장 곳곳에 자리한 익살스러운 소품 등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 내 독보적인 매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쿨럭’은 전 세계의 50여 가지의 세계맥주를 4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은 물론 위스키, 사케 등의 주류도 제공하고 있다.
9) 투자자의 Risk vs. Return
Risk
▶초기 캡슐호텔 사업에 있어서 캡슐호텔 특성상 캡슐호텔에 대한 인식의 부족으로 인하여 더 초기에 투자할수록 위험성이 커지고 어느 시점에 안정적인 수입을 가져다주는 정상적인 궤도에 오를지 알 수 없다.
▶매달 지불해야 할 은행이자는 수익규모와 관계없이 일정금액을 요구하기 때문에 수익규모가 작은 초기 사업에 있어서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전국적으로 일정 수 이상의 체인점 확보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질 경우 훨씬 더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의 실현이 가능하다.
▶사업이 일정 궤도에 오르게 되면 시대의 변화와 상관없이 일정수준이상의 꾸준한 수요가 요구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하다.
▶사업이 어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할 시기에 빠른 2등 전략의 경쟁업체들이 생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이점을 살리지 않으면 경쟁에 밀려날 수 있다.
▶캡슐호텔이 활성화 될 경우 이미 규모 있게 성장한 일본 캡슐호텔 기업들이 거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체인점 확장 단계에서 개인투자자만으로는 그 확장속도가 한계가 있고 어설픈 확장단계 중 시너지 효과가 충분히 발생되기 힘든 시점에서는 확장에 비해 수익의 상승이 적어 적자 혹은 경제상황으로 인한 기업경영상의 위험성이 있다.
Return
Risk를 통하여 알 수 있듯이 사업이 초기가 될수록 위험성이 훨씬 높아진다. 그러므로 High Risk → High return에 따라 초기에 투자 할수록 높은 배당금 혹은 지분확보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①, ②, ③단계로 나누어 단계별로 배당방식을 정하도록 한다. 또한 체인점 확장에 있어서도 ②, ③ 중 수익이나 위험성이 더 높은 ②단계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지속적으로 일본의 큰 캡슐호텔 기업들과의 협의를 통하여 투자를 이끌어 내 일정비율의 지분을 제공하여 기술 및 사업적 노하우를 전수받고 국내시장의 경쟁을 최소화하고 상호간 협력을 통하여 글로벌 인프라 구축에 노력한다.
▶기업의 확장단계에서 기업투자 대상을 개인뿐만 아니라 코레일, 한국공항공사, 항만공사, 각 지역별 대학 등의 기관으로 부터 직, 간접적 투자 혹은 연계를 통하여 위험성을 줄인다.
* Reference
http://blog.naver.com/yjlee0420?Redirect=Log&logNo=140117369666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orea_brand&logNo=10125036682
http://www.se-jung.co.kr/room/01.htm
http://www.albamon.com/list/gg/mon_gg_part.asp
http://www.alba.co.kr/resume/list/JobKindMain.asp
http://goldjapangi.co.kr/
http://www.cleanbox.kr/front/php/project/project.php?main_cate_no=8
http://blog.naver.com/flyfany07?Redi... 참고자료
www.k-sta.kr/
http://blog.naver.com/blueeye0607?Redirect=Log&logNo=100124157071
http://section.blog.naver.com/
http://cafe.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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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2.03.17
  • 저작시기2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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