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대분수를 가분수로,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기)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대분수를 가분수로,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활동1: 분수 판으로 대분수와 가분수를 나타내 보아요.
활동2: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활동3: 숨어있는 가분수와 대분수 짝꿍 찾아내기!

본문내용

98쪽의 빈 칸을 작성한다.)
S1: 11/4이요.
S2: 가분수입니다.
S: 6, 7, 8.
S: 3개요.
S: 두 개입니다.
S: 3/4이요.
S: 2와 3/4입니다.
S: (교과서 99쪽의 빈 칸을 작성한다.)
T: (모둠 마다 주어진 분수를 분수 판으로 표현한다.)
T: (모둠별로 나와서 분수 판을 칠판에 붙인다.)
S: (칠판에 있는 분수 판을 보고 함께 답을 확인한다.)
S1: 너무 오래 걸려요.
S2: 어려울 것 같습니다.
S1: 분모를 4로 하고 분자는 1×4와 3을 더합니다.
S2: 잘 모르겠어요.
S1: 같습니다.
S2: 그대로예요.
S1: 4와 3을 더합니다.
S2: 4와 앞의 수를 곱하고 뒤의 분자를 더합니다.
S: (연두색 빈 칸에 정리한다.)
S1: 4가 11안에 몇 번 들어가는지 봅니다.
S2: 11을 4로 나눈 몫을 구합니다.
S: 2가 됩니다.
S: 11을 4로 나누고 남은 3을 씁니다.
S: (연두색 빈 칸에 정리한다.)
S: (98쪽과 99쪽의 문제들을 푼다.)
S: 네.
S: (가분수와 대분수의 짝을 찾아 색칠한다.)
S: 네.
S: 감사합니다.
15'
8'
11'
3'
★분수 판(교사용, 학생용)
※모둠별로 분수 판을 가지고 활동을 할 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각자가 분수 판 하나씩을 가지고 하게 한다.
★교과서 98,99쪽
※빈 칸에 내용을 정리하면서 확실히 이해 할 수 있도록 각각의 자연수, 분자, 분모를 강조하여 설명한다.
★대분수와 가분수가 쓰인 학습지
※ 판서계획
◎ 단 원 : 6. 분수
◎ 학습주제 :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기
◎ 학습문제 :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어 봅시다.
활동1: 분수 판으로 대분수와 가분수를 나타내 보아요.
활동2: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활동3: 숨어있는 가분수와 대분수 짝꿍 찾아내기!
※ 본 차시 학습 평가
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
평 가 시 기
평 가 방 법
대분수를 가분수로,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
수업 중
지필 평가
(교과서)
관찰 평가
(게임 수행)

2개 기준 중 1개 달성

2개 기준 중 0개 달성
6. 분수 (교과서 98-99쪽)
4학년 이름: .
※ 가분수는 대분수로, 대분수는 가분수로 고치고 같은 것끼리 같은 색으로 색칠해 봅시다.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2.03.20
  • 저작시기2012.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349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