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한 기업 마켓팅 전략 및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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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sns를 활용한 기업 마켓팅 전략 및 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SNS의 정의 및 활성화 배경


◎ 기업의 SNS이용 목적 및 현황


◎ SNS 이용 사례


◎ SNS에 대한 오해와 주의점


◎ 성공 전략 제시

본문내용

4장
기업의 sns 이용 목적에대 해서 알아보면 첫째 국내 이용자의 급증으로
2011년 기준 트위터 350만 페이스북400만미투데이570만 등 각종 SNS의 가입자가 보시는 바와 같이 엄청나고
또 그 사용자 수가 그래프와 같이 꾸준히 증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SNS의 여론 형성과 파급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소셜미디어는 관계 구축과 정보 공유 과정에서 집단지성을 형성하고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전통 미디어보다 ?르게 확산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마켓팅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집단지성: . 다수의 개체들이 서로 협력하거나 경쟁하는 과정을 통하여 얻게 된 집단의 지적 능력을 의미하며, 이는 개체의 지적 능력을 넘어서는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5장
셋째 20~30대 젊은 잠재고객 확보가능 합니다.
- 20~30대 젊은 고객들이 트위타나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개인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면서
기업은 그 세계에 직접뛰어 들어 그들의 목소리에 대응할 필요성이 커지고 그래야만 20~30대
젊은 잠재 고객 확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넷째 고객의 의견을 회사 정책에 반영할수 있기 때문
기존에 1년에 몇번 전화나 오프라인으로 하던 설문조사가 SNS를 통해 소비자의 의견이 실시간으로 반영됨으로ㅆ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수단이 됩니다.
sns는 기업의 마케팅 뿐 아니라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는 환자 많이 아는 것 보다 여러 사람의 지식을 모아 활용하는 네트워크가 중요해지는 시대에 효율적인 방인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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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2.03.22
  • 저작시기2012.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35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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