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 각광받고있는 의료관광
2. 의료관광 현황
3. 의료관광의 문제점
4. 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최근 각광받고있는 의료관광
2. 의료관광 현황
3. 의료관광의 문제점
4. 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
Ⅲ. 결론
의료기관들은 전문성이 높고 네트워크 경쟁력이 있는 외국인 환자 알선 에이전시를 적극 육성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해외 진출을 확대하여 국내외 병원 간 현재 국내 병원들이 해외에 진출한 사례는 매우 적으며 해외네트워크 또한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의료관광 마케팅은 국가이미지와 연계됨을 감안할 때 국가차원의 적극적인 대외 홍보가 필요하다. 국가 차원에서 의료허브로서의 전문성과 이미지를 제고하는 국가별 맞춤형 홍보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외국의 의료 체계와 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효율적인 환자유치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현재 중국에서는 의료광고가 불법이고 외국으로 환자를 알선하는 것도 공식적
으로 허용되지 않고 있다. 국내외 의료관광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중소병원도 쉽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 과정을 컨설팅할 전문기관도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의료관광 전문인력 육성 및 병원 내 외국환자 치료시스템에 대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99
참고문헌
주태국대사관, 태국 의료관광산업 현황 및 전망, 2009. 2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의료법 개정이 의료관광에 미치는 영향과 과제, 2009
Ⅲ. 결론
의료기관들은 전문성이 높고 네트워크 경쟁력이 있는 외국인 환자 알선 에이전시를 적극 육성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해외 진출을 확대하여 국내외 병원 간 현재 국내 병원들이 해외에 진출한 사례는 매우 적으며 해외네트워크 또한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의료관광 마케팅은 국가이미지와 연계됨을 감안할 때 국가차원의 적극적인 대외 홍보가 필요하다. 국가 차원에서 의료허브로서의 전문성과 이미지를 제고하는 국가별 맞춤형 홍보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외국의 의료 체계와 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효율적인 환자유치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현재 중국에서는 의료광고가 불법이고 외국으로 환자를 알선하는 것도 공식적
으로 허용되지 않고 있다. 국내외 의료관광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중소병원도 쉽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 과정을 컨설팅할 전문기관도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의료관광 전문인력 육성 및 병원 내 외국환자 치료시스템에 대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99
참고문헌
주태국대사관, 태국 의료관광산업 현황 및 전망, 2009. 2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의료법 개정이 의료관광에 미치는 영향과 과제, 2009
추천자료
- 월드컵을 통한 지방관광 활성화방안
- 유성온천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 관광활성화전략(진도군사례)
- 지역활성화를 위한 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한류][한류열풍]한류와 한류열풍 심층 분석(한류의 개념, 한류의 생성원인, 한류의 종류, 한...
- 소양강 처녀상 활성화 방안
- 관광낙후지역의 활성화 방안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탐라속으로.. 저잣거리 구성으로 인한 성읍민속마을의 관광 명소적 요소의 재발견 - 성읍민속...
- [어항개발][지방어항개발사업][일본의 어항개발 사례]어항개발의 필요성, 어항개발의 여건변...
- [A+레포트]우리나라 해양관광 현황과 개발사례 및 발전방향, 한국 해양 관광 현황,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지역별 축제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