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과 충동구매 (Sales Pr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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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온라인상에서의 구매과정
3. 충동구매의 개념
4. 충동구매 영향요인과 sp
5. 충동구매의 사례

본문내용

온라인 마케팅과 충동구매
Sales Promotion




1.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

: 온라인 마케팅(Online Marketing)?
‘컴퓨터가 매개가 된 가상환경 하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형태의 등장

:전자상거래?
‘기업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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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말해서 온라인마케팅이란
인터넷이라는 자원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적인 개념의 이익을 얻도록 도와주는 전략

+ 전자상거래
여기서 의미하는 상거래 활동은 돈의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에 대한 마케팅, 광고, sp 기타 서비스 활동까지를 포함한다.




1.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

전자상거래 vs 전통적인 상거래

┌──────────────────────────────────────────────────
│   항목     │       전자상거래      │     전통적인 상거래
├──────────────────────────────────────────────────
│ 유통채널     │ 기업->인터넷->소비자       │ 기업->도매상->소매상->소비자
├……………………………………………………………………………………………………………………………………
│ 거래지역 거래시간 │ 전 세계가 판매대상 24시간 영업 │ 일부지역 판매에 한정 제약된영업시간
├……………………………………………………………………………………………………………………………………
│ 판매거점 판매방법 │ market space(network)      │ market place(시장,상점)
│          │ 정보에 의한 판매         │ 전시에 의한 판매
├……………………………………………………………………………………………………………………………………
│ 고객정보 획득   │ 온라인으로 수시 획득      │ 시장조사 및 영업사원 획득
├……………………………………………………………………………………………………………………………………
│ 마케팅 활동    │ 쌍방향 통신을 위한       │ 구매자의 의사에 상관없는
│          │ 1:1 상호작용적 마케팅      │ 일방적인 마케팅
├……………………………………………………………………………………………………………………………………
│ 고객대응     │ 고객불만에 즉시대응       │ 고객불만에의 대응지연 고객 니즈 포착 느림
├……………………………………………………………………………………………………………………………………
│ 소요자본     │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소요     │ 토지, 건물 등의 거액자금 필요
│          │ 물류비와 창고비 절약       │ 물류비의 창고비 필요
└──────────────────────────────────────────────────




1.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

❶ 복잡한 유통채널 거치지 않음. 유통비용 절감 가능.

❷ 지리적, 시간적인 제약이 없음

❸ 고객과 기업 간의 썅방향 통신의 증가. 고객에 대한 정보수집이 가능.
 →관계마케팅, 데이터 베이스마케팅

❹ 실제로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아니므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최적의 상품정보 제공

❺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와의 경계가 무너져서, 서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됨
  • 가격5,000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12.04.05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38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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