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이를 바탕으로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원만한 사회성을 또한 덕스러운 품성을 지닐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곧,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실망을 주지 않도록 염려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된다. 따라서 아동문학 작품은 그 자체의 특성상 이 모든 것들에 대하여 충분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다.
추천자료
- 구조주의 문학비평
- 황순원 소설『소나기』의 심리주의적 비평적 접근
- 한국문학에서 길이 가지고 있는 의미
- 역사주의 방법(비평을 중심으로)
- 이상론(李箱論)
- 김사량에 대한 고찰 - 빛속으로를 중심으로
- 중학교 2-2 국어 3.문학의 표현 (1) 지각(知覺) 재구성안, 대단원 학습 계획 및 수업안
- 노계 박인로 시조 연구
- 톨스토이를 과연 러시아 혁명의 거울로 볼수 있을 것인가
- 2010년 1학기 문학비평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역사주의적 비평하기-서울1964겨울
- [시감상][시][감상][시감상의 심상][시감상의 방식][시감상의 교수학습모형][시감상의 사례][...
- 문학을 통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와 스토리텔링 수학을 위한 그림책 한권을 소개하여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