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마케팅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01.숫자마케팅이란
02.숫자마케팅의 효과
03. 숫자마케팅의 사례
 1. 성공사례
 2.실패사례
04. 숫자마케팅의 효과적 방법
05. 숫자마케팅의 성공요인과 전망

본문내용

숫자마케팅




01.숫자마케팅이란
1)정의

           숫자마케팅

숫자가 글자보다 기억하기 쉽다는 점을 이용해 제품명과 광고에
숫자를 사용하는 마케팅

IT 브랜드와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제품의 브랜드에 숫자를 삽입하여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소비자들이게 호기심을 자극해 제품을 각인하는
효과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자일리톨333, 덴탈크리닉2080, 187168, 888
등이 그 예이며 이며 특허청은 1996년 이전까지 200건에 달하던 숫자
상표가 99년 이후 평균 1000건 이상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01.숫자마케팅이란
1)정의

    (제품)+(숫자)

제품 + 숫자이미지 = 차별화된메시지




01.숫자마케팅이란
2)선정이유

숫자마케팅의 의미와 올바른 이해를 통해 무한대부터 제한된 기준까지 단위숫자를 혼합하여 다양한 가치체계를 만들어 내는 숫자마케팅의 전략과 목적, 효과를 안다.

최근 숫자마케팅은 기업의 광고 이외에도 가요와 영화, 국내와 해외를 가리지 않고 붐을 이루고 있으며 21세기 감성의 시대에 매우 빠른 이미지 전달로 감성파 신세대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이다. 이 같은 숫자를 활용한 마케팅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으로 이에 대해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숫자마케팅의 전략과 목적 그리고 이에 따른 효과까지 알아보고자 한다.
  • 가격5,000
  • 페이지수34페이지
  • 등록일2012.04.08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3892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