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Market Analysis and Marketing Concept - 사업 타당성 분석론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Ⅲ. Market Analysis and Marketing Concept - 사업 타당성 분석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Marketing
2. Marketing Research
3. Outline of Project Strategy
4. Outline of Marketing Concept
5. Marketing Costs and Revenues

본문내용

Ⅲ. Market Analysis and Marketing Concept
- 사업 타당성 분석론 -




Intro
┗━━━━━━━━━━─────────…

● Feasibility Study?
  → 수행하고자 하는 Project 계획의 내용이 얼마나 현실성 있고 체계적이며 합리적이고 객관적인가를 평가하는 과정으로서 향후 Project의 성공 가능성을 검토.

 ✔ 사업타당성 검토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객관적인 사실을 파악하고 그것을 인정하는 것.
  즉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는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않다거나 소비자가 부담할 수 있는 가격으로 생산이 어렵다면 그 사업은 실패.

 ✔ 사업타당성 검토의 4가지 요소
 • 시장성
 • 기술성
 • 경제성
 • 경영능력
  → 4가지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조화를 이루어야 성공적인 PJT 착수 및 운영과 이익을  기대.




1. Marketing
┗━━━━━━━━━━─────────…

● Marketing?
  → 기획 단계에서부터 소비자공급까지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통합 관리 절차

 • Business Philosophy
  → 회사 사업활동영역에서 기존 혹은 잠재적 고객 집단의 니즈, 문제 및 욕구 등을 파악하여 Market에 대한 회사의 이념 및 목표 수립.

 • Market research
  → PJT목적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PJT에 관련된 소비자, 제품 및 재원에 관한 정보 조사.

 • Marketing Instruments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적절한 마케팅 도구 필요.

 • Marketing Plan and budget
  → 마케팅 계획 및 예산 수립
  • 가격3,000
  • 페이지수26페이지
  • 등록일2012.04.17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4051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