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들어가며
2.Hyundai Card 소개
3.Hyundai Card M의 등장
4.Hyundai Card M의 제품특징
5.Hyundai Card TOWS분석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Hyundai Card STP분석
6-1. Segmentation
6-2. Targeting
6-3. Positioning
7.Hyundai Card 마케팅믹스 4P전략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신한카드와 비교분석
8-1. 신한카드
8-2. 신한카드 TOWS분석
9. 맺음말
2.Hyundai Card 소개
3.Hyundai Card M의 등장
4.Hyundai Card M의 제품특징
5.Hyundai Card TOWS분석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Hyundai Card STP분석
6-1. Segmentation
6-2. Targeting
6-3. Positioning
7.Hyundai Card 마케팅믹스 4P전략
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신한카드와 비교분석
8-1. 신한카드
8-2. 신한카드 TOWS분석
9. 맺음말
본문내용
뒤늦게 뛰어든 이상 고객의 관심을 확실하게 끌어야하는 현대카드는 티저(Teaser)광고로 시작했다. 광고를 하되 그 상품자체는 감추어 두고 어떤 상품이 발매된다는 수수께끼 같은 광고를 함으로써 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관심을 갖게 한다. 현대카드의 계속되는 티저광고에 현대카드M의 실체가 드러날 때까지 고객들의 궁금증은 증가해갔고, 덕분에 고객의 주목을 받은 현대카드는 어느 정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현대 mini M카드는 타이인(Tie-In)광고를 시도했다. 타이인 광고란 영화나 드라마속 특정 장면을 활용해 제품을 부각시키는 광고이다. 최근 버스나 신문에서 영화포스터의 한 장면을 이용한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영화 ‘친구’,‘살인의 추억’,‘올드보이’,‘스캔들’ 등의 한 장면에서 M으로 바꾸라는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또 다른 것으로 최근 현대카드는 알파벳 마케팅을 전개했다. 고객들이 기억하기 쉬운 알파벳을 이용하여 알파벳 이름을 가진 카드는 모두 현대카드라는 일관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현대 mini M카드는 타이인(Tie-In)광고를 시도했다. 타이인 광고란 영화나 드라마속 특정 장면을 활용해 제품을 부각시키는 광고이다. 최근 버스나 신문에서 영화포스터의 한 장면을 이용한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영화 ‘친구’,‘살인의 추억’,‘올드보이’,‘스캔들’ 등의 한 장면에서 M으로 바꾸라는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또 다른 것으로 최근 현대카드는 알파벳 마케팅을 전개했다. 고객들이 기억하기 쉬운 알파벳을 이용하여 알파벳 이름을 가진 카드는 모두 현대카드라는 일관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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