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Home Plus)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및 마케팅전략제안 - 1위 도약을 위한 전략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홈플러스(Home Plus)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및 마케팅전략제안 - 1위 도약을 위한 전략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거시환경 분석
- 경제적환경
– 기술적환경
- 인구통계적환경
- 문화적환경
- 정치적환경
- 자연적환경

2. 경쟁분석
– 대형할인마트 주요3사 현황
– E-MART
- 경쟁요인분석
- Porter의 5Forces 모형
– BCG매트릭스

3. SWOT분석

4. STP전략
–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

5. 4P마케팅 믹스전략
- 제품
- 가격
- 입지
- 촉진

6. 제안

본문내용

Home Plus - 1위 도약을 위한 전략




┏━━━━━━━━━━━━━━━━
┃  거시환경 분석
┗━━━━━━━━━━━━━━━━

    (기술적환경)
(경제적환경)(인구통계적환경)
(자연적환경)(문화적환경)
    (정치적환경)




┏━━━━━━━━━━━━━━━━
┃ 거시환경분석 - 경제적환경
┗━━━━━━━━━━━━━━━━

    경제 위기

   (위협)(기회)
    ⇙     ⇘
 소비 위축  소비패턴의 변화




┏━━━━━━━━━━━━━━━━
┃ 거시환경분석 - 경제적환경
┗━━━━━━━━━━━━━━━━

(중국 정부의 내수진작책)

글로벌 금융 위기 후 경기부양 정책의 일환인
중국 정부의 내수 진작 정책으로 중국 내수시장 확대 예상

(리오바이싱공략)
중국 정부의 내수 진작책으로 서민들의 구매력 상승 예상




≪ … 중 략 … ≫




┏━━━━━━━━━━━━━━━━
┃ SWOT분석
┗━━━━━━━━━━━━━━━━

(강점)
테스코와의 시너지
동양최대 목천물류센터
가격 경쟁력
PB제품 경쟁력
SSM 마트,문화센터
내부고객만족 기업문화

(약점)
노조문제
타 업체에 비해 PB상품 부족
과다한 마케팅 비용
과도한 투자

(기회)
현 유통업계 2위를 차지
뛰어난 물류시스템 확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
중국 내수시장 투자
‘김연아 효과’

(위협)
산업수명주기상 쇠퇴기
경쟁심화
차별화의 어려움
제조물 책임법
SSM 출점 과정 분쟁

키워드

  • 가격3,5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12.04.25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4270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