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Lock&Lock)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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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락앤락(Lock&Lock)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락앤락 기업선정 이유
1) 한국에서의 성공
2) 빠른 중국진출 시도

2. 중국에서의 락앤락 성공 사례분석
1) 성장률
2) 매출액
3) 판매 제품분석
4) 중국에서의 경영전략

3. 중국본사방문
1) 현지 할인점 조사
2) 본사인터뷰

4. 락앤락의 사례 바탕으로 중국시장진출전략 제안

본문내용

[락앤락 중국진출전략]




1. 락앤락 기업선정 이유  

1) 한국에서의 성공

2) 빠른 중국진출 시도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 표 - 그림 파일 ≫ ≪ 표 - 그림 파일 ≫

락앤락은 한국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빠른 중국시장 진출 시도]

 ≪ 지 도 ≫

 ≪ 사 진 ≫

▪ 2004년 상해법인 설립.
▪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실행.
▪ 중국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음.




≪ … 중 략 … ≫




[본사 인터뷰]

 ≪ 사 진 ≫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방법?

▪ 2004년 당시 대장금 히트
 중국인들이 스승상에 호감을 가진다는 것을 감안, 광고 모델로 이영애씨 대신 양미경씨 발탁

▪ 중국에서 외제 선호가 강하다
 철저한 프리미엄전략으로 진행, 직영점에서 샵을 운영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

 ≪ 사 진 ≫

중국 진출시의 특이점

▪ 2004년 중국정부도 외국 기업유치가 목적이라 진출에 큰 장애물은 없음

▪ 중국에는 기업이 사회에 환원한다는 개념이 없음
 쓰촨성 지진 시 직원 헌혈활동, 쓰저우 공장의 오자서 동상 대서특필 됨
이런 사회공헌에 정부도 호의적

 ≪ 사 진 ≫

장기계획

▪ 현재 중국 5개의 법인, 3개의 생산공장, 24개의 지사, 작년 2~3선 도시까지 진출
 올해 말 부터 가맹점(프랜차이즈)사업 시작, 더욱 촘촘한 유통채널을 확보할 계획

▪ 진출한 111개국 마다 선호하는 제품이 다름 중국의 경우 날씨 편차가 심해 물병(아웃도어)제품이 잘 팔림
 제품 다양화보다 그곳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제품에 집중할 계획
  • 가격2,3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2.04.29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43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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