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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시마케팅이란?

1-1 도시마케팅의 개념

1-2 도시마케팅의 유형

1-3 도시마케팅의 목표와 효과

2. 도시마케팅 사례

2-1 해외사례

2-2 국내사례

3. 마지막으로

본문내용

도시마케팅의 개념

도시 마케팅 (city marketing) = city + marketing

City marketing < Place marketing

주체 : 도시정부

자본, 방문객, 이주민 유치를 위해 도시공간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마케팅 활동

기능적으로 공간 이용의 촉진 행위

구성요소 : 경쟁시장, 고객, 상품


도시마케팅의 경쟁도구

-생태자원
양질의 생태자연자산을 도구로 함

-문화자원
그 도시 특유의 문화를 수단으로 함

-산업자원
양질의 장소환경을 구축함으로서, 고용을 창출하는 기업을 끌어 들여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수단의 의미를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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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5.08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44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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