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oning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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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포지셔닝의 개념
포지셔닝의 방법
포지셔닝의 사례
포지셔닝의 중요성

본문내용

Positioning




1. Positioning의 개념




1. 포지셔닝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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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포지셔닝의 역사

 ‘포지셔닝’이란 말은 알 리스(Al Ries)와 잭 트라우트(Jack Trout)에 의해
 1969년 인더스트리얼 마케팅(Industrial Marketing)지에서 처음 사용된 이후
 1972년 ‘The Positioning Era'라고 하는 Advertising Age의 사설에서 대중화.




1. 포지셔닝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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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포지셔닝이란?

 표적시장의 고객의 마음속에서 우리 상품이 경쟁상품대비 유리하고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활동

- 재포지셔닝 (Repositioning)

 포지션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된 경우 제품의 변경에 의하거나 제품의 변경 없이 광고나 다른 마케팅 변수의 변경에 의해 포지셔닝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다.




1. 포지셔닝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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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포지셔닝은 상대적이다.

 보는 사람의 관점 및 의미 해석에 따라 서로 상충되는 개념을 갖고 있고 그것의 통일된 개념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찾아볼 수 없다!

따라서 , 포지셔닝은

상대적인 개념으로 항상 이해해야 한다.
시장이든 소비자의 마음이든 간에 시장표적의 마음을 움직이는 전략적 개념이다.
포지셔닝이란 단어 자체가 유동적이기에 현실적인 측면에서 항상 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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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포지셔닝 개념은 보는 사람의 관점 및 의미 해석에 따라 서로 상충되는 개념을 갖고 있고 그것의 통일된 개념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찾아볼 수 없으나 사고의 본질적인 측면에서는 항상 동일함을 유지하고 있다. 즉, 포지셔닝은 첫째, 상대적인 개념으로 항상 이해해야만 한다. 둘째, 그것은 소비자의 심리를 어떻게든 자사로 이끄는 것이라고 볼 때 시장이든 소비자의 마음이든 간에 시장표적의 마음을 움직이는 전략적 개념임에는 틀림이 없다. 셋째, 포지셔닝이란 단어 자체가 유동적이기에 현실적인 측면에서 항상 변화한다는 사실이다.
포지셔닝이란 바로 내가 말하고 싶은대로(brand identity)를 고객이 생각하도록(brand image) 하는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부영 브랜다임 앤 파트너즈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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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2.05.10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45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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