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의 발달과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의 발달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1990년대 이전

2) 도입기(~1999)

3) 정착기(2000~2004)

● -참고 서적-

본문내용

학교 내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공식적으로 인정되고 활용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진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학교사회복지제도화 추진위원회의 구성(2004)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는 학교사회복지제도화의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보고 위원회를 구성, 활동 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복지 증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사회복지사 활용 연구학교” 사업 (2004)
초중등교육법 제 19조 2항이 개정되고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학 교에 전문상담교사를 두도록 되어 있으나 실제 배치에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아 다양 한 전문가집단을 활용하려는 의도로 시작된, 이른바 제2차 교육부의 학교사회복지 시범사업이 다. 현재 전국 시도교육청별로 초중고 각 1개교씩 모두 48개 학교에 학교사회복지사들이 배치 되어 있다.
● -참고 서적-
성민선 외(2009),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재』, 학지사.
윤철수 외(2007), 『학교교육과 복지』, 공동체.
문영희 & 이복희(2009), 『학교사회사업론』, 양서원.
장승옥 (2008) 『학교사회복지와 탄력성』, 학지사
이혜경 외 (2003) 『사회복지학개론』 서울대 출판부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5.11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456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