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의 사정 방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학교사회사업의 사정 방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학습수행능력

1) 인지기능평가 : 학생의 기본적인 인지기능을 평가하는 것

2) 교육평가

3) 과제수행능력이나 숙제수행도 평가

4) 기타영역

2. 행동평가

3. 교우관계

4. 교사와의 관계

5. 학교 내․외에서의 활동

6. 훈육

● -참고 서적-

본문내용

재라는 사실을 잊고, 학생과 교사가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교사와의 관계성 속에서는 다음의 정보들을 파악해야 한다.
학생과 교사의 갈등 : 일회성 or 지속, 불만에 대한 적절한 해결
학생이 갖고 있는 교사상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로의 전화
애착관계에 있는 교사 파악 : 분리에 대한 개입, 그 선생님을 자원으로 활용
5. 학교 내외에서의 활동
학생의 전반적인 현재 기능에 초점을 두어 비구조화된 상황(ex-복도, 운동장, 매점, 동아리활동, 등/하교), 방과 후 활동, 클럽활동, 취미활동, 교외활동, 종교 활동 등의 학생의 생활을 평가할 필요가 있다.
6. 훈육
상 : 공부는 못하지만 글짓기 상을 받은 적이 있는지
장학금 수혜여부, 외부수상경력 등의 정보
벌 : 학생이 학교에서 받은 징계의 이유, 진행과정 등을 파악
● -참고 서적-
성민선 외(2009),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재』, 학지사.
윤철수 외(2007), 『학교교육과 복지』, 공동체.
문영희 & 이복희(2009), 『학교사회사업론』, 양서원.
장승옥 (2008) 『학교사회복지와 탄력성』, 학지사
이혜경 외 (2003) 『사회복지학개론』 서울대 출판부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5.11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457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