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환경과 경영 - 라파즈(Lafarge)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기업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2. 라파즈 기업 소개

3. 기업 비전(Vision)

4. 기업 연혁

5. 기업문화

6. Question & Answer

본문내용

글로벌기업환경과 경영

해외기업조사

‘라파즈(Rafarge)’조사




기업 선정 이유

◎ 천년 로마제국 비결은 끊임없는 M&A 였다.

'위기는 기회다'. 라는 말이 있듯이 국내 IMF 시기에 해외기업의 국내진출 성공사례를 조사하던중, 라파즈 라는 글로벌 기업을 알게되었다.




기업 선정 이유

【높은 진입 장벽】
 •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이자 대체제의 부재로 인해 진입 장벽이 높음으로 Long-Run 하기에 용이
 • 다른 시장에 비해 국내 건설 시장은 국내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고,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이 미비하다. 그러나 해외기업 라파즈의 경우 국내 진출에 성공함

【기업문화】
 • 다가오는 2012년 탄소배출권 시장에 뛰어드는 가능성이 높은 국내 시장에서 핵심 역량이 될 수 있는 ‘친환경’ 기업문화
 • 자유롭고 수평적 기업문화

〓〓〓〓〓〓〓〓〓〓〓〓〓〓〓〓〓〓〓〓〓〓〓〓〓〓〓〓〓〓〓〓〓〓〓〓〓〓〓〓〓〓〓〓〓〓〓〓〓〓〓

기업을 선정하게 된 이유 :
1. 경쟁심화로 선두 기업이 수시로 바뀌는 여타 사업 환경에 비해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이자 대체제의 부재로 인해 진입 장벽이 높음으로 Long-Run 하기에 용이한 시멘트 사업 분야의 외국 기업을 조사하게 되었음.

2. 다가오는 2012년 포스트 교토체제로 인해 한국이 탄소배출권 의무국이 될 확률이 높은데 이러한 환경변화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문화를 지닌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음.




기업 소개

◎ 라파즈(LAFARGE)란.

 ◉ 세계 건축자재 산업의 명실상부한 월드리더

 ◉ 1833년에 설립 전세계 75개국에 진출하여 임직원이 77,000명에 이르며, 2004년 매출액은 150억 유로에 달함. 건축자재 산업의 각종 분야에서 세계 정상 급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술력을 보유.




 ◉ 시멘트         세계 1위
 ◉ 골재 & 콘크리트    세계 2위
 ◉ 석고보드        세계 3위

 ≪ 글 - 그림 파일 ≫
  • 가격4,000
  • 페이지수47페이지
  • 등록일2012.05.16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464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