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KOREAN AIR)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환경분석
4.항공시장분석
5.S W O T
6.S T P
7.4 P
8.결 론

본문내용

PRESENTATION

대한항공 (KOREAN AIR)




☯ 기업 선정 이유

대한항공은 우리나라 최초의 항공사로 한국문화를 세계로 알리는 것을 시작으로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여객 세계 13위 화물 6년 연속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최근 여행스토리 마케팅을 통한 신선한 광고 효과와 더불어 청장년층의 해외여행 욕구(needs)를 타겟팅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서의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고유가 시대에 대한 고효율 항공기 도입과 글로벌 녹색식림활동을 통해 황사발원지에 숲을 조성하는등 국경을 초월한 녹색경영을 펼치며, 지구환경보전에 힘쓰는 기업의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항공 산업의 글로벌화와 더불어 급변하는 세계 정세속에서 경쟁, 생존 전략, 고유가 시대의 대처방법 등의 분석을 통해 어떠한 경영방침으로 선두주자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가와 기업 경영에 대해 좀 더 깊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대한항공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 그 림 ≫




☯ 기업소개

 ≪ 사 진 ≫

(1)기업개요

 • 회사명 : (주)대한항공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 창립일 : 1969년 03월 01일
 • 사업부문 : 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
 • 항공기 보유대수 : 145대 (2012년 02월 21일 기준)
 • 운항노선
  : 국내선 13개 도시
  : 국제선 39개국 105개 도시
  : 전 체 40개국 118개 도시




(2)사업

 ≪ 표 - 그림 파일 ≫

(3) 심벌마크

 ≪ 글 - 그림 파일 ≫




(4) 비전 및 미션과 경영목표

 1) 비전 -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2) 미션 - E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


 1) 경영목표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

  1.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
  2. 절대 안전과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성 확보
  (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
  3. 책임경영과 비전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으로 보다 큰 가치창출과 비전을 제시.
  (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

대한항공은 Global Leading Airline으로서의 위상강화를 위해 안전 및 경영혁신에 전력을 다해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국제화, 지식화, E-Business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키워드

  • 가격4,0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12.06.03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5103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