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규모에 따른 판매촉진사례연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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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호텔규모에 따른 판매촉진사례연구1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Ⅰ. 비즈니스호텔 판매촉진전략사례 조사하게 된 동기

본론

Ⅱ. 위치적인 요소로서의 판매촉진전략
Ⅲ. 객실가격 및 시설로써의 판매촉진전략
Ⅵ. 호텔 자체 차별적인 판매촉진전략
Ⅴ. 이용고객평가에 따른 간접적인 판매촉진전략
Ⅵ. 객실점유율 및 실적
Ⅶ. 미래 예상되는 판매촉진전략

결론

Ⅷ. 판매촉진전략의 중요성 및 영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오늘날 교통망의 발전과 가격의 합리성으로 인해 관광산업이 황금의 시대에 도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즉,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마음만 먹으면 해외여행을 쉽게 하는 시대
이다. 2000년대에 들어서 우리 대한민국에도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매
해 꾸준히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고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
관광객은 979만 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2010년 879만 명보다 11% 증가
한 수치다. 이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대한민국으로 몰려들고 있는 추세라면, 대한민국
의 호텔들은 얼마나 호황을 누릴까 싶을 정도이다. 그러나 관광객들에게 있어서 하루를 머
무르는 장소에 대한 선택은 신중하기 때문에 아무런 호텔이나 숙박업체에 가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호텔들은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각종 마케팅 및 판매촉진전략을 짜는
데 매진을 하고 있다. 과연 이 많은 호텔들은 어떤 판매촉진활동들을 하고 있을까하는 궁금
증이 들기 시작하면서 얼마 전 발리에서 머물렀던 베스트웨스턴 호텔을 떠올리며, 한국의
비즈니스호텔에 대한 호기심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발리도 외국인이 많이 오는 곳으로써 합
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비즈니스호텔이 더 인기를 끄는데 우리 한국에서는 어떤지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컸다. 한국의 수많은 럭셔리 호텔들보다, 작지만 실용적인 비즈니스호텔들은
과연 어떤 시설들을 가졌고, 어떤 판매촉진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며 운영이 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에 서울 소재의 마포롯데시티호텔과 스카이파크호텔 이 두 개의 비즈
니스호텔을 선정하였다. 이 두 호텔은 과연 어떤 장점을 가지고, 어떤 판매촉진활동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가격2,0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12.06.04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75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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